십 년 가게 5 - 한가할 때도 있습니다 십 년 가게 5
히로시마 레이코 지음, 사다케 미호 그림, 이소담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천당 작가님 덕분에 판타지 장르에 눈을 뜨게된 아이들이에요

나오는 작품마다 취향저격이라서 너무너무 재밌는거 있지요~

십년가게 이번 신작은 연이은 계약취소로 인해 최대의 위기가 찾아온다고 해요..





- 꽃병에 사는 유령 -

'비트' 씨는 골동품 시장에서 꽃병을 보고 첫눈에 반해 구입을 한다

도자기 서명으로 유명 도예가의 작품임을 알게 되지만,

유령의 출몰로 인해 괴로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그러던 중 십년가게의 초대를 받아 저주받은 꽃병에 얽힌 진실과 마주한다

생전에 위조품을 만들어 판 것에 대한 미안함으로 유령이 된 그는

'비트' 씨의 따뜻한 한마디에 감동해 홀연히 사라져 버리는데...


큰아이 : 랩퍼들이 말하는 "비트 주세요"가 생각나요

둘째아이 : 비트 씨가 유령을 성불시켰네요 ^^





- 여행을 떠난 장난감 -
'피노'는 어떻게 해서든 기사 인형이 갖고 싶지만,

엄마는 애착 인형 '피냐'를 핑계로 사주시지 않는다

애써 괜찮은 척 했지만 실망감은 이루 말할 수 없었고

십년가게가 나타나 훌륭한 디저트를 대접받는다

수명을 대가로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에 계약을 파기하지만,

'피냐'를 원하는 카라시에게 선뜻 선물을 하는데..


둘째아이 : 카라시에게 피냐를 주다니 넘 감동적이에요

나 : 응 피냐를 애지중지 아껴주는 카라시의 마음이 넘 예쁘다





- 까만 진흙 인형 -

'라니'는 심술궂고 못된 성격때문에 학교에서 최고 문제아로 찍히게 된다

그러다 열등감에 사로잡혀 우등생 '세라'를 저주하였고,

기숙사 관리인에 인해 탄로난 위기에 처해있다

저주 인형을 감추려하다 무심코 십년가게에 들어서게 되지만,

막무가내로 계약을 파기하는 것도 모자라 횡포까지 부리는 것이었다

이에 십년가게는 단죄를 위해 외출을 감행하는데...


큰아이 : 성이 고씨면.. 고라니네요 ㅋㅋㅋ

둘째아이 : 와 진짜 진상손님이네 처벌이 너무 약한 것 같아요




십년가게는 몇 건의 계약 취소로 인해 재정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데요

카라시가 은행 나들이에 피냐를 챙겨온 모습이 너무 사랑스럽게 느껴졌어요 ♥

각 권마다 새로운 인물이 나오는데 이번 신간에서는

은행가게 '기라트'가 등장을 한답니다

보기와는 다르게 고양이 집사가 되고 싶어하는 반전매력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

판타지 장르는 무한한 상상력으로 독자들을 사로잡는 매력이 넘치는 것 같아요

치밀한 구성과 그것을 정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문장력 또한 훌륭했습니다

이번에는 뒤끝이 씁쓸한 이야기는 없었지만

오히려 자극적이지 않고 감동적인 것이 마음에 들었어요





부족한 솜씨지만 이야기속에 등장하는 피냐를 한번 그려보았어요 ^^

그리는 과정에서 창작의 고통(?)이 느껴지는거 있지요;;

털의 디테일을 최대한 살려보았는데 완성작을 보니 뿌듯하네요 ㅎㅎㅎ





지금까지 출간된 십년가게 시리즈 여섯 권(오리지날+외전)입니다 ^^

이 정도면 작가님의 찐팬인증 가능하지요~ㅎㅎㅎ

어른도 홀딱 빠져들만큼 재미있어서 시간순삭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어요~☆





원서 : 十年屋 5 ひまな時もございます (십년가게 5 한가할 때도 있습니다)





글쓴이 : 廣嶋 玲子 (히로시마 레이코)





그린이 : 佐竹 美保 (사타케 미호)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