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로봇 학교에 가다
기우치 나오 지음, 마루야마 유키 그림, 김명순 옮김 / 북뱅크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에 일본 문학에 관심이 많아서 따로 자료를 찾아볼 정도인데요

로봇과 소년과의 가슴 따뜻한 우정 이야기가 출간되어

남매들과 함께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


제35회 후쿠시마 마사미 기념 SF 동화상 대상 수상작

제26회 에히메 출판문화상 문학상 수상





미래과학랜드에 놀러 갔다가 행운의 손님에 당첨된 에이타는

AI 로봇을 한 달 동안 대여하게 된다

설명서에 적힌 대로 따라 하자 놀랍게도 에이타와 똑같이 생긴 아이가 서 있는 것이 아닌가?!





에이타는 로봇에게 에이트라는 이름을 지어주었고,

귀찮은 일을 대신 부탁하며 거저먹는 인생을 즐기었다

처음에는 천국이 따로 없었지만 점차 질리게 되었다





어느날 에이타는 불길한 꿈을 꾸고나서 에이트가 흑심을 품고 있는 게 아닐까 의심이 들었다

자신보다 인정받는 모습에 질투심이 생겼고 급기야 전원 스위치를 누르게 된다
반납 기한까지 앞으로 10일.. 둘은 진실된 우정을 나눌 수 있을까?!



에이타는 짧은 시간 로봇과 함께하면서 여러 감정들이 교차하였는데요

처음에는 순수한 마음으로 상황을 즐겼지만,

갈수록 자신의 위치가 위태롭다고 느끼게 되었어요

의심은 확신으로 바뀌었고 에이트의 본심을 확인해야겠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 속에서 진심을 알게 되었고 찐우정으로 이어지게 되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면서 헤어짐을 받아들이지 못해

두 사람만의 여행을 떠나는 모습이 가슴 뭉클하게 다가왔던 것 같아요

설령 영혼이 없는 로봇일지라도 마음을 나누는 데에는 문제가 되지 않았답니다...

이야기의 결말에는 초특급 깜짝 반전이 있으니 책을 통해 확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원제 : AIロボット、ひと月貸します! (AI로봇, 한달 빌려드립니다)





글 : 기우치 나오 (木内 南緒)





그림 : 마루야마 유키 (丸山 ゆき)

https://i.fileweb.jp/maruyamayuki/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