꽥 박사의 4차원 스마트폰 - 통신공학자 반가워요, 공학자 1
서지원 지음, 김성희 그림, 이종호 멘토 / 주니어김영사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가워요,공학자 통신공학자에 대해 알아봐요~~!!

 

꽥 박사의 4차원 스마트폰


 

멘토의 말 - 항상 준비하는 사람만이 꿈을 이룰 수 있어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공학을 알기 쉽게 접하게 해주는 책이에요.
조금은 생소한 통신공학자

요즘 녀석들 ' 하고 싶은 것도 없고, 되고 싶은 것도 없다'고 많이들 하고있죠?

다행히 저희아이는 축구선수가 되고프다고 하는데

 

3학년이 된 도담이 

담임선생님 꿈에 관한 질문을 하셨고,

꿈이 없다는 도담이에게 꿈을 찾아오라는 과제를 내어준다.

 

쉬는시간 윤영이의 스마트폰을 접하게 된 도담이

'꿈으로 휴대폰 가게 사장을 한다'

꿈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도담이의 꿈에 이종호박사..일명 꽥,박,사 님이 나타나서
4차원 스마트폰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쉬운 설명과 재미있는 만화로
한장의 페이지로 4차원 스마트폰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네요.
꽥박사님의 설명대로
꿈이 없는 인생은 목적지가 없는 인생이다.
정말 맞는 표현이네요.

휴대폰의 탄생과 발달에 대한 설명까지..
꿈을 찾으려면 자신을 발견하라.
자신이 원하는 꿈과 목표가 무엇인지 먼저 알아야한다.
나를 발견하라.
나의 소질과 좋아하는 것등을 찾아서 꿈과 목표를 찾아야한다.

 

우리몸의 정전기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의 기능에 대해서도 알수 있네요.


꿈을 찾았다면 이젠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과학자가 되는 법
1. 호기심을 가져라!
2. 생활 속에서 과학 원리를 찾아라!
3. 과학자가 되는 공책을 써라!
4. 책은 과학자의 세계를 보는 창문이다!
 
꿈이 생긴 도담이 알람이 울리기 전에 일어나서
학교까지 먼저 가겠다고 하고 확실히 변화된 모습이네요.
 
꿈은 나침반이다. -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허둥거릴때 꿈은 가야할 곳을 가르쳐준다.

 

미래의 꿈은 창의력으로 이룬다.

정답만 찾는 사람은 창의력을 키울 수 없다.

천재는 머리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 남들이 하지 못하는 생각을 하는 사람이다.

아이와 함께 꿈을 향한 설계도 한장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