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정치란 무엇인가? 스토리텔링 가치토론 교과서 1
이은재 지음, 김지안 그림, 신재일 정보글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를 위한 정치란 무엇인가

최근 18대 대통령선거가 있었다.

아이와 함께 어린이를 위한 정치란 무엇인가를 통해

좀더 쉽게 정치와 투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글의 내용이 너무도 맘에 들었다.

 

정치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서로 힘을 모으고,

현명한 지도자를 믿고 따르며,

그 속에서 미래의 희망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과정.

전교회장이 된 도현이는 어린이 신문고를 만들어

아이들이 힘들때 해결해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냈다.

 

회장선거를 하면서 흑색선전을 하는 친구도 있고.

그렇게 해서 당선된 친구가 있다하더라도

추후에 탈락될 수 있다는 사실도 인지시켜주고

선거공약은 꼭 지켜야하는부분도...

아이에게 설명해주고 쉽게 예를 너무 적절히 해주어

편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시기에 딱 맞는 책이었다.

 

정치라는 어려운 이야기를

아이와 쉽고 재미있게 풀 수 있는데 많은 도움이 된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