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푸어푸 라이프 - 수영으로 만드는 마음 근육 아잉(I+Ing) 시리즈
씨유숨 지음 / 샘터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제목 : 어푸어푸 라이프

✍ 작가 : 씨유숨

📚 출판사 :샘터

📕 총 페이지 :187페이지

📖 어푸어푸 라이프의 작가인 씨유숨님은 수영을 좋아하는 저질 체력 만화가로 카카오톡 이모티콘 '수영이 너무 좋아! #수영티콘'을 제작했고, 웹툰 <수영은 음파음파>를 연재했다. 언제나 수영에 관련된 작업을 즐겨 하며, 수모 브랜드 '스웽키'를 운영 중이다.


어푸어푸 라이프에서는 수영장에서 일어나는 재밌는 이야기를 SNS에 올리기 시작한 수영만화가 많은 사랑을 받아 이번 기회에 출판하게 되었다. 오랜 시간 수영을 배워오신 작가분께서 본인의 수영에 대한 생각과 경험을 모아 누구나가 쉽게 읽으면서 수영을 좋아할 수 있는 글을 작성하셨다. 수영하며 느낀 행복했던 감정과 경험으로 본인을 되돌아보는 시간이 생겼다. 이를 통해 온전한 나를 깨닫게 해 준 것이 작가님에게는 수영이었다. 


내용은 수영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와 수영을 배울 때 필요한 준비물로 시작되었다. 처음 무언가를 시작할 때 필요한 마음가짐과 배워나가면서 늘어나는 수영 실력, 수영하면서 발생하는 그 외의 다양한 사건들이 글과 만화로 표현이 되어 가볍게 읽기에 좋았다. 또한, 수영을 통해 얻은 마음의 성장과 깨달음은 수영이 아닌 다른 일상생활에서도 통할 수 있는 사람 사는 이야기였다.


책을 읽다 보면 어릴 적에 수영을 잠깐 배우고서 그만두었던 기억이 떠올랐다. 한 번쯤은 누구나 수영장을 가 봤을 거다. 어릴 적에는 친구들과 물놀이하며 수영을 잘하지 못해도 수영장에서 노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었다. 근데 지금은 수영장을 가려면 오만가지 생각이 머릿속을 맴돈다. 수영장을 가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물품들, 수영장까지 가는 동안의 이동 동선, 수영장 가서 수영하는 것까지도 아직 수영장을 가려고 짐도 싸지 않았는데 머리가 지끈거리는 거 보면 내가 나이를 먹긴 먹었다는 생각을 한다.


우리는 모든 것을 잘할 필요는 없다. 책에 적힌 내용처럼 잘하지 않아도 괜찮다. 취미는 취미로 즐기면 된다.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우리는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사는 세상이다. 취미 생활을 즐기는데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저 인생을 재미나게 즐기도록 하자. 못 하면 어떠한가? 처음부터 잘하는 경우는 없다. 못하면 못 하는 대로 그 사실을 그대로 받아들이자. 본인이 만족하고 재미있다고 느껴지는 취미를 가지자. 굳이 남들과 비교해서 내가 너무 못한다고 자책 같은 거 하지 말자. 내 인생은 내 거다. 지금 이 즐거운 순간을 만끽하며 살아가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