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2 - 소인수분해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2
인지공학 지음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두자리수 나누기 한자리수 연산에 들어간 서윤군이

요즘에 가볍게 한장씩 즐기는 퍼즐이 있어요.

바로

아울북에서 나온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이에요.


요즘 뇌섹남이 인기고

종편에서 하는 프로그램중 문제적남자를 즐겨보는데

거기 나오는 출연진들 문제 풀어낼때는 어찌나 멋있는지~~~


섹시한 바디보다는 섹시한 뇌를 선호하는 저랍니다 ㅎㅎ


아이들 뇌는 스펀지라고 하니

어렸을때부터 꾸준히 두뇌발달에 도움되는 퍼즐을 많이 풀어보고 접해서

울 아이도 뇌섹남으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고

오늘도 아이랑 영재퍼즐 풀어보았어요.





 


영재퍼즐은 총 세권으로 되어 있는데

지난주엔 사칙연산으로 이루어진 영재퍼즐을 해보았어요.



중급 고급으로 갈수록 숫자도 커지고

난이도도 조금씩 높아지더라구요.




http://blog.naver.com/odeur78/220886608448



<영재퍼즐 1권 풀이>



현재 초1 이라 숫자가 커진 곱셈과 나눗셈이 섞여 있는 퍼즐에서는 시간도 다소 걸리고

조금 힘들어했지만

초3에 맞춰 나온 교재이니만큼 해당 학년이 문제를 풀기엔 많이 버겁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단순연산이 아니라 이리저리 숫자를 조합해가며 풀어야 하는 퍼즐이라

확실히 뇌를 많이 굴릴 수 있는 영재퍼즐 교재에요.





영재퍼즐 2권은

소인수분해를 이해해야 해결할 수 있는 퍼즐이에요.



 



분수 * 정수를 배우는데 매우 중요한 기초가 되는  '공통인 소인수'를

찾는 작업을 지루한 계산 문제가 아니라 재미있는 퍼즐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인 교재에요.



곱하기 연습이 충분히 되어있어야지 해결할 수 있는 문제들이어서

어떻게 가르쳐야 하나 조금 난감했는데

도서가 시작되는 앞부분에 문제 해결 방법이 친절하게 안내 되어 있어서

보다 쉽게 아이에게 이해시킬 수 있었어요.


작은 수로 소수에 대해 이해시키고

양갈래 분해연습을 통해 소수를 찾는 방법을 연습해 보았어요.





 


 




소수를 찾는 방법을 알려주고 100까지의 수중에 아이와 함께 소수를 찾아보게끔 페이지도 마련되어 있어요.

2를 제외하고 2의 배수를 지워나가고

3도 3을 제외하고 3의 배수를 지워나가면서 소수를 찾는 방법을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라고 한다고 하네요.


아이랑도 '에라토스테네스의 체'를 이용하여 소수를 찾아보았어요.


그리고 이 책에서는 100이하의 소수만 나온다는것~!





초1 아이가 조금 어려워했지만

원리를 깨달으니 문제 풀기에 스스로 도전해보더라구요.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2 풀이>




 

3*3으로 이루어진 문제는 100이하의 수로 되어 있어서

아이가 골똘히 생각하며 시행착오도 있었지만

그래도 아주 훌륭하게 해결을 해내네요.

 기특기특~!



하루에 한 문제씩이라도 아이랑 꾸준히 풀어보면서

수학뇌 키우기에 박차를 가해봐야겠어요.


곱셈이 아주 능수능란한 아이들은 보다 재미있고 흥미롭게 도전해가며

문제풀이를 할것 같아요.


어려운 문제에 부딪혀도 스스로 해결하려는 습관을 길러가면서

영재퍼즐2권 즐겨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