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 사칙연산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1
인지공학 지음, 김선아 옮김, 이시가와 히사오 출제 / 아울북 / 2016년 11월
평점 :
절판


퍼즐 좋다는거야 다 알지만

퍼즐로 즐기는 사칙연산이라니~

너무나 궁금했어요.

초등 3학년 이상이라고 도서 겉표지에 쓰여 있지만

현재 연산은 나눗셈에 들어간 초 1 서윤군.


서윤이와 함께 풀어보기 위해 만나 본 도서

아울북에서 나온 [수학뇌 키우는 영재퍼즐] 이에요.



 




덧셈 초급 1번을 풀어보더니 너무 쉽다며

덧셈10번까지 쭉쭉 풀어나가는 아들.




문제는 모두 이런 유형이었지만 조금씩 어려운 문제로 심화되고 있었어요.



초급 덧셈문제만 10문항

초급 덧셈과 뺄셈이 섞인 10문항


중급 곱셈문제 10문항

중급 곱셈과 나눗셈이 섞인 10문항

중급 사칙혼합 10문항


상급 덧셈문제만 8문항

상급 사칙혼합 8문항.



  


초급 덧셈 문제도 처음에는 쉽지만




10번 문항으로 가니 숫자가 커지면서 그만큼 문제를 해결하는데 시간도 좀 더 걸리더라구요.

하지만 요리조리 맞추어 정답을 찾아내는게 재미있어 보였어요.

또 아이가 즐기는것 같았구요.

문제를 풀면서 조잘조잘 연신 입을 다물지 않더라구요.



  

​뎃셈 문항에서는 문제를 빨리 풀 수 있는 요령이 저에게는 금방 보여졌는데

아이는 처음엔 잘 모르는것 같고

그냥 일단 대입해 보는것 같았어요.


하지만 수감각이 좋은 편인 아이라

초반부 문제에서는 거의 직관적으로 정답을 찾아내더라구요.





  


문제를 푸는 요령을 알고 있는 저는 될 수 있으면 알려주는 것을 자제하고

기다려 주었어요.

문제푸는 요령도 아이가 스스로 발견해야 교육효과가 클것 같아요.




 




덧셈 10문항을 풀어보고 나더니

곱셈도 풀어보겠다 해서 곱셈편으로 넘어가보았는데

생각만큼 금방 풀리지 않았는지 다시 앞쪽으로 넘어와서

차근 차근 풀어나가보기로 하였네요. ㅎㅎ




<교재 본문 중 일부>

 


<영재퍼즐 풀이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아울북 영재퍼즐1번을 서윤군과 해보고 있는데

즐겁게 지속적으로 쭉 해보려구요.

시리즈로 3권까지 나와있던데 2권도 궁금하다는 서윤~


영재퍼즐 교재로 계산력도 업시키고

집중력도 기르면서

연산의 기본기를 확실히 다져볼게요.


아울북 영재퍼즐 2권도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