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권 문제해결 960 D단계 : 241~300 상위권수학 960 시리즈
시매쓰 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jpg

 

[상위권 문제해결 960]

'생각하는 힘'을 키우려고 시작한 통합형 교재.

아직 앞 부분만 학습해봤는데

4학년 교과 수학과 진도가 동일하진 않아요.

그와 별개로 논리추론력이나 창의성, 직관력 등의 수학적 사고력을 키우고 싶다면

아래 단계부터 차근차근 풀이하면 좋을 것 같아요.

 

 

 

2.jpg

 

 

이번 교재를 학습하면서

학습하게 되는 내용이나 길러지는 사고 영역이 나와 있어요.

주제가 1번부터 5번까지 있구요.

현재 1번 학습중인데

아놔~~~~~~어려워요~~~~~~ ㅠㅠ

 

 

 

 

 

3.jpg

 

 

수나 모양을 관찰하여 규칙을 찾고

이를 수나 글로 표현하는 방법을 이해해보는 것이 이번 주제의 목표에요.

규칙을 찾아 개수 구하기에서도 3번 문제는 엄마의 설명이 필요했어요.

 

 

 

 

 

4.jpg

 

 

서로 다른 개수를 구하는 문제에요.

규칙을 찾는 것도 어려운데 예상까지 해야 하니 정말 난제지요.

관계를 이해하는것이 저도 어려웠어요.

초등 수학을 가르치면서 이렇게 답지가 절실할 줄이야~~~

 

 

 

 

 

5.jpg

 

 

답지를 보면 자세한 설명은 생략되어 있고

정말 답만 나와 있어서 도움이 되질 않았어요.

그려가며 규칙을 찾아볼수도 있었지만 정확한 문제해결 방법이 궁금했는데

너무 아쉬웠던 부분이네요.

 

 

 

 

 

6.jpg

 

 

규칙에 맞는 모양 찾기도

결코 단순하지가 않았지요.

도형의 모양과 컬러말고도 배치?까지 섞여있어서

3번은 정말 난도가 높았던 문제 같아요 ㅎㅎ

 

 

 

 

7.jpg

 

 

앞에서 규칙을 찾아 예상해봤다면

이번엔 규칙을 찾아 설명하는 것을 학습해봤어요.

*째 번 줄에 있는 쌓기나무의 규칙을 찾는 것을

숫자가 아닌 기호로 하니 한 번에 알아듣질 못하는 아들~~

스스로 이해할 수 있을때까지 반복해 설명해줬답니다~

 

 

 

 

8.jpg

 

 

앞장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설명한 결과

이번에 나온 문제에서 *째 번줄까지의 쌓기나무 규칙 찾는것은

식은 죽 먹기였어요.

정말 여기까지 넘나 힘들게 학습했어요.

지금껏 했던 규칙찾기는 쉬웠는데

'상위권'이라는 말이 붙은 교재는

확실히 다르네요~~~

 

 

 

 

9.jpg

 

10.jpg

 

 

 

그 뒷장을 보니 오히려 쉬워 보여요.

교재 초반부터 이렇게 겁을 주기 있습니꽈??? ㅎㅎ

재미있는 규칙은 그야말로 재미있게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11.jpg

 

답지의 자세한 설명이 다소 아쉬웠던 상위권 문제해결 960이지만

꼭 학습하고 넘어가면 좋은 ,

아니 내 아이가 어느 부분이 취약한지 제대로 알게 된 교재라

완북의 의지가 활활 타오르는 교재에요~


 
  

 

 

현재 시매쓰 출판에서 나온 교재를 여러권 학습중인데

여러 영역의 수학적 사고력이 고루 계발되어

지금보다 더 자신감을 갖고

수학을 즐기는 아이가 되게끔 열심히 서포트 해볼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