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정 게임 빅북 - 스릴 넘치는 논리력·수리력 훈련 스토리 보드게임북
아리안나 벨루치 지음, 한성희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릴 넘치는 논리력* 수리력 훈련

탐정게임 빅북.

도서명만큼이나 크기가 일반적이지 않아요.

하드커버에 내장지도 하드한 페이퍼로 이루어져 있어요

 

다른 도서들과 다르게 목차가 아닌

주의사항이 적혀있네요~

독자가 범인이 될 수도 있고 사건을 해결하는 탐정이 될 수도 있다는 내용과 아울러

각 사건별로 간략하게 요약이 되어 있네요.

 

범인이 박물관에 전시된 왕관의 보석을 훔쳐가지 않도록 탐정이 되어 지켜내는

박물관 추격전.

함정토큰들도 적절히 사용해 가며 재미나게 게임을 즐겨 볼 수가 있어요.

 

아스테카의 에메랄드는 누구의 손에 들어갈까요?

두뇌 대결을 통해 보물을 획득해보는

아스테카 보물찾기.

물속에서 이루어지는 추격전~!

 

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의 두 배 만큼 점프할 수 있는 특별한 토큰을 사용해가며

목적지에 도달하기 열심히 전략을 짜며 주사위를 굴렸어요.

하지만 주사위의 숫자는 내가 원한다고 해서 나오는게 아닌지라

엎치락 뒤치락 해가며 즐겁게 게임을 해 봤네요.

타이머를 준비해 놓고 미션을 끝내야 하는

똑딱똑딱, 위험한 카운트다운!

이 게임도 스릴 만점이었어요.

이외에도 4가지나 더 보드판이 담겨 있어요.

아주 단순한듯 보이지만 나름 전략도 짜야 하고

숫자 연산도 담겨 있어서

초등생들이 아주 좋아하네요 ㅎㅎ

게임에 필요한 말과 주사위, 토큰들은 빅북 맨 마지막장에서 떼어내어 쓰도록 되어 있어요.

게임교구들도 하드보드지로 되어 있어서 여러번 재사용해도 쉽게 뭉개지지 않을 것 같아요.

책 처럼 되어 있어서 휴대하기에도 너무나 좋겠죠?

코로나로 집콕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여러보드게임을 아이들과 많이 하고 있는 편인데

스토리도 담겨 있으면서

한 권으로 다양한 게임이 가능하니

가성비도 갑인 빅북이에요.

 

보드게임 8종이 수록된 탐정게임 빅북.

연말연시에 가족들과 즐기기에 좋은 도서이자 보드게임북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