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 12간지, 4대 명절, 24절기
유재숙 그림 / 상상의집 / 201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것은 수수께끼 책인가? 숨은그림찾기 책인가?

초딩들이 너무나 좋아하는 수수께끼와 숨은그림찾기가 한 권에 담긴 책은 많지만

우리나라 절기와 12간지, 그리고 4대 명절과 관련한 수수께끼와 숨은그림찾기 도서는 그리 많지 않을 것 같아요.

 

 

단순히 재밌어서 웃고 끝나는 수수께끼가 아니고

주제도 상당히 교육적이어서 엄마들이 더 선호할듯한 도서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12띠 동물의 소개를 받으며 열두 달 여행을 떠나는 도서에요.

열두 달에 숨은 열두띠 동물을 찾으며 숨을 동물들의 특징도 자연스레 알게 되는 자연관찰도서의 특징도 담겨 있네요.

12간지의 특징을 비롯하여 24절기에 대해 배워 볼 수 있는데

24절기란 태양의 황도상 위치에사 따라 계절을 구분하기 위해 만든 것으로,

황도에서 춘분점을 기점으로 15도 간격으로 점을 찍어 총 24개로 구분해 놓을 것을 말해요.

그림을 보며 24절기를 농사와 연관지어 익혀볼 수도 있어요.

 

 

지금이 3월이니 만큼 3월과 관련된 절기인 경칩과 춘분을 더 자세히 익혀 봤어요.

음력 3월 5일 무렵을 경칩이라고 하는데 이 시기에는 겨우내 땅속에 들어가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꿈틀거리며 깨어나는 시기에요.

춘분은 양력 3월 21일 무렵으로 짧았던 낮이 길어지면서 밤낮의 길이가 같아지는 시기에요.

3월 수수께끼를 풀며 3월에 숨은 호랑이 5마리를 찾아보는 재미~

호랑이가 내주는 퀴즈를 맞추는 재미도 쏠쏠해요.

 

 

각 절기별로 10문제씩 담겨 있으니

이 책에는 240개의 수수께끼가 담겨 있는 셈이네요.

24절기 중 6월에 속한 절기인 '망종'에 있는 수수께끼가 너무나 재미있어서

아이랑 한참을 깔깔대고 웃었어요.

 

각 월에 담긴 절기소개가 끝날때마다 보충자료도 담겨 있는데

4대명절이나 복날, 열두 띠 동물에 대한 것등 사진자료와 함께 더 읽어 볼 거리가 풍부하게 담겨 있어요.

집중해서 책상에 앉아 읽기보다는

공부하고 난 뒤 머리를 식힐 때나

장거리 이동시 차 안이나 여행 도중에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에 도서인것 같아요.

 

평소 아이들이 퀴즈 내는 거 좋아하는데 당분간은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도서를 자주 활용할 계획이에요.

가족간의 친목에도 도움되고

상식 쌓기에도 도움이 되는 두루두루 유용한

[12달 수수께끼 12띠 숨은그림찾기]

아주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