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9개월 - 6학년 (2020)
천재교육(정기구독)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월간우등생학습 + 우등생과학

2020년 3월 호


 

 

 

매월 전과목을 대비 할 수 있는 문제집

월간 우등생학습.

출판사는 천재교육.

교과서 발행사이 천재교육에서 만든

최신교육과정이 반영되어 있고

매월 알아서 배송이 되는 월간 학습지라고 할 수 있겠어요.

 

게다가 1년 정기구독이면 우등생과학 잡지를 제외하곤 월 1만원꼴도 안되는데

매우 저렴하지 않나요?



사진엔 아이가 보느라 한권이 빠져있는데 요약집포함 총 8권이에요.


 

 


3월 신학기라 그런지 전 학년 복습을 위한 위로 넘기는 평가 문제지가 있었는데

전 이게 가장 맘에 들었어요.

아이랑 문제 풀이 시간을 정해 놓고 풀이해보고 점검해 볼 수 있는 문제지 다들 아시죠? ㅎㅎ

 
 
 



각 과목별로 한 두 장에 걸쳐 핵심 요약도 잘 되어 있어요.

본격적으로 문제 풀기 전 최종적으로 점검해보고 풀이 들어가면

더 완전한 학습이 될 것 같아요.

본격적으로 문제 풀이~!

 



각 과목별로 모의평가가 4회씩 수록되어 있네요.




그리고 우등생과학 잡지에요.

 
 
 
 
 


 

특집으로 [옥수수 플라스틱 들어봤니?]라는 주제로 다양한 이야깃거리가 담겨 있었는데

저뿐만 아니라 아이도 관심있게 집중해서 본 부분이기도 해요.

          



국민 한 명이 1년 동안 11.5KG의 플라스틱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 그것도 페트병,플라스틱컵, 비닐봉지 3가지 품목에서만 조사된 것이라고 해요.

우리나라 국민 전체로 환산한다면 어마어마한 양이 아닐 수 없는데 정말 심각한 문제이기도 하지요.

일회용 플라스틱의 대안으로 에코 플라스틱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이만들어지고 있다는데

그에 관해 전반적으로 살펴 볼 수 있는 부분이었어요.




 


에코 플라스틱 중 '바이오 플라스틱'이 주목받고 있는데 옥수수나 미역처럼 자연에서 자라는 생물을 재료로 해서 만든 플라스틱이 바로 그것이에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플라스틱도 있다고 하니 정말 플라스틱의 대안인 것 같아요.

빨대가 코에 박힌 거북이의 영상을 보고 너무나 마음 아픈 적이 있었는데

바이오플라스틱을 주로 사용한다면

그런 끔찍한 일들은 아주 많이 줄어들것 같아요.



그 외에도 한입에 넣는 물병을 비롯하여

씹어먹는 빨대 등 아주 흥미로운 이야기거리가 다양했어요.



 





3월호에실린 내용들은 교과와 연계하여 어떻게 다뤄지고 있는지 연계표도 확인 할 수 있었네요.

초등 과학 교과 내용은 기본이며

중학교 과학 교과에 나오는 심화 개념까지

우등생 과학에서 만나 볼 수 있어요.


정기구독을 통해 우등생 과학을 꾸준히 접한다면

과학이 더 쉬워지고 지식도 쑥쑥 채워지고

상식이 많은 아이가 될 것 같네요.




 아이가 어릴때부터 과학 잡지는 꾸준히 보고 있는 중인데

우등생과학도 담긴 내용이 너무나 알차네요~

지금 구독하고 있는 잡지가 마무리 되면

다음엔 우등생과학도 정기구독 해 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