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1-1 (2021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중등수학 개념서로 요즘 한창 잘 나간다는 체크체크 중학 수학~


저도 첫째 윤이 구* 학습지로 수학연산은 선행중이라

중등교재를 접해 보고 싶었어요.


초등교랑은 뭔가 다르게 심플하니 아기자기한 면은 없네요.

여지껏 캐릭터 가득한 문제집만 봤는데

뭔가 성숙한 느낌 ㅎㅎ

 

중학수학 1학년 1학기에 배우게 되는 내용이에요.

정말 오랜만에 보는 중학수학~

소인수분해부터 좌표평면과 그래프까지 진도가 나가더라구요.

그 안에 일차방정식도 나오구요.



체크체크 중학수학

 

 

단원이 이 전과 이 후에 어떤 학습과도 연계되는지 계통을 한 번에 제시해주고도 있네요.

소인수분해가 약수와 배수에 이어서 나오는 학습이고 그 다음 유리수로 이어지네요.

 

1단원에서 배우게 되는 소인수분해.

타사 학습지에서 이미 최대공약수와 최소공배수를 이용하여 문제를 푸는 단계를 넘긴 했지만

최대공약수 구하는 방법이나 최소공배수의 관계를 짚고 넘어간적은 없거든요.

확실히 개념을 다룬 교재라 그런지 모든 개념을 다 세심하게 짚고 넘어갈 것 같은

체크체크 중학수학 이에요.




구성을 살펴봤어요.

 

STEP1-----

꼭 알아야할 개념을 정리해 놓은 부분이에요.

개념 더 알아보기에서는 개념을 어떻게 적용시키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주고 있더라구요.


소수(0.5나 1.25 같은)를 이미 배운 아이가 자칫 헷갈릴수도 있는 소수인데

발음이 살짝 다르죠~

한자로도 용어풀이가 되어 있어서 아이에게 구별해서 설명을 해 줬어요.

 

 

개념정리가 되었다면

개념익히기 문제와 한번 더 확인 문제로 반복연습을 해 볼 수가 있어요.

STEP2----


교과서 개념 체크문제로는 배운 개념을 적용시켜 풀 수 있도록 여러 유형이 제시되어 있고

유사한 문제가 있어서 반복 연습이 되는 것 같아요.

 

 

실력문제 속 유형 해결원리 페이지에서는 학교 시험에 잘 나오는 문제 중  설명이 꼭 필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 과정을 알려주고 있어요.

정말 제가 학교 다닐적에도 시험에 꼭 등장하는 문제였는데

약수의 개수 구하는 문제나 최대공약수를 활용하는 문제들만 콕 짚어서 따로 이렇게 모아 놓은 페이지는 정말 정말 맘에 들었어요.

 

STEP3----

 실력체크 페이지에는 학교 시험을 대비한 문제들로 가득하네요.

소수와 합성수를 구분해 내는 단골문제부터

서로소인 자연수의 개수 구하는 문제까지~~~

오랜만에 중학수학 교재를 보니 추억도 새록새록~~~^^

 

중단원 개념 확인에서는 O,X 문제를 통해 잘 틀리는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점검해 볼 수 있어요.

 

개념 체크와 실력 체크에서 학습한 문제와 유사한 문제들로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어요.

 

 

서술형 문제와 창의 융합문제도 수록해 놓은

 체크체크 중학수학 1-1


학습지로는 개념설명이 부족해 그냥 문제풀이 하면서

감을 익히는 경우가 많은데

체크체크 중학수학 개념서를 참고해가면서

수학 학습에 활용하고 있는 중이네요.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 번에 완벽하게 체크가 가능한

체크체크 중학수학.

중학 수학 첫 교재로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