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 인체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ㅣ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5
이동학 지음, 김중곤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이번에 스토리버스 과학은 인체에 관한 책이다.
표지에서 인체 자체를 표현해주고 있어서 책내용을 미리 알수 있게 되어 있고 각각의 만화 캐릭터들도 표지에 함께 하고 있어서 친근감이 든다.
ㅋㅋㅋ
CSI요원이 꿈인 우리딸은 인체편도 아주 잼있게 즐겁게 단숨에 읽어버린다.
이트로 부분에는 뼈와 근육, 혈액의 순환, 서화와 배설과정, 호흡, 감각기관, 뇌와 신경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교과연계가 표시되어
있고
관련 내용에 대한 사진들도 아이들 사진으로 채워져 있어서 친근감을 동시에 느끼고 내용을 보게 된다 .
그 다음으로 차례를 보면 어떠한 내용을 담고 있는지 한눈에 알 수 있다.
뼈와 근육, 혈액과 순환, 소화와 배설, 호흡, 눈과 코, 귀와 입, 피부와 털, 뇌에 관한 내용은 그야말로 인체에 대한 모든 내용이
담겨 있다.
각 단원별로 8개의 만화 캐릭터가 8개의 다른 만화풍으로 만들어진 재미 있는 학습만화가 아이들을 즐겁게 인체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게
해준다.
학습만화가 끝난후에 나오는 학습내용에는 그림과 설명으로 좀더 주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그 학습내용의 분량이 결코 많지 않고 아이들이 집중해서 볼 수 있는 적당한 분량이라 학습내용까지 거부감 없이 즐겁게 읽을 수 있다.
각 주제에 학습만화의 캐릭터들이 나와서 설명을 도와주고 있어서 공부를 한다기 보다는 학습만화의 연장으로 아이들이 생각해서 더욱 좋다.
뼈와 관련된 내용에는 과학뿐 아니라 사회와 관련지어 에펠탑에 대한 설명도 하고 있고 에펠탑 사진까지 실려 있어서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준다.
혈액에 대한 설명도 익살스런 만화 캐릭터를 이용해서 집중해서 읽어볼수 있다.
소화부분에서는 만화캐릭터와 그림뿐 아니라 사진자료까지 배경으로 있어서 내용이해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렇게 스토리버스는 학습만화이기도 하지만 학습내용에 상세한 설명과 내용에 알맞은 사진 자료와 캐릭터 그림들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아이들이 누구나 즐겁게 만화를 읽고 공부도 할수 있다.
저는 위 인체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해당 도서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