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팔만대장경 신통방통 우리나라 10
이향안 지음, 김희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통방통 팔만대장경은 아빠가  멋진 가구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아들의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다.

가구를 만드는데 습기가 차고 곰팡이가 피는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팔만대잔경을 보러 가게 되고

그곳에서 팔만대장경과 장경판전의 잘 만들고 보존할 수 있었던 비밀을 알게 되는 이야기로

우리나라 역사나 유물을 잘 모르는 아이들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스토리가 만들어져 있다.

3학년 연우양도 역시 역사공부는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책은 재미 있다면 한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ㅋㅋㅋ

이책의 목차를 보면 내용을 짐작할 수 있다.

이야기도 재미있지만 그림들도 아이들이 좋아할 수 있는 현실적이면서도 특징을 잘 묘사해서 한눈에 쏙 들어오고 글 읽기가 지겹지 않다.

 주인공들의 모습들도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당긴다. 

마지막에는 팔만대장경에 대한 학습정보도 자세하게 주고 있어서

스토리를 재미있게 읽고 학습 지식도 쌓을 수 있다.  

팔만 대장경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그림과 글로 보기 좋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스토리를 읽고나서 다시 한번 만드는 과정을 정리해 볼 수 있다.  

그리고 제일 좋은 활용지....

나는 개인적으로 워크북 있는 도서들을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내용을 정리해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책 역시 활용지가 있어 너무 맘에 들었다.

 

이로써 우리 연우양은 팔만대잔경에 대한 얘기를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다른 시리즈들도 기대가 된다.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어린이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