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 생태계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4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스토리 버스 융합과학 4권 생태계

인트로 부분에서는 유기적으로 이어진 생태계, 생산자와 소비자, 자연속의 분해자, 동물들의 뛰어난 위장술, 공생과 기생, 위기의 생물들에 대한 설명과 각 주제와 교과연계를 알려주고 있다.

인트로 부분의 사진은 브로마이드처럼 책 페이지 두권에 걸쳐 나오기 때문에 상당 부분 아이들이 집중해서 사진을 보게 해준다. 그리고 나면 네모 안에 들어있는 내용들도 부담 없는 분량이라 거부감 없이 읽어보게 되어서 좋은거 같다. 

아이들이 다양한 캐릭터를 즐길 수 있게 8가지 각각 다른 캐릭터가 각각 다른 만화체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융합교제인 만큼 생태계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 내용들을 읽다보면 생태계라는 주제통합에 자연스럽게 다다르게 되는 구조라 통화교과를 인식하지 안아도 읽기만해도 자연스럽게 알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만화 부분에서는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 생태계의 보물창고 늪과 습지, 생태계와 생산자, 생태계의 먹이 사슬, 환경 청소부 분해자, 환경에 맞게 변신하는 동물들, 공생과 기생, 명종 위기의 생태계를 주제로 만화가 전개되고 있다.

다양한 학습만화중에 우리딸이 좋아하는 캐릭터는 미스터 펭돌이다.

생태계에서 미스터 펭돌은 공생과 기생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다. 펭귄과 북극곰이 나오는 스토리라 동물을 좋아하는 우리딸이 아주 좋아한다.
공생과 기생에 대한 학습만화 이후에는 학슴정보를 다르고 있다. 다양한 주제와 연결해서 학습정보를 전달해주기 때문에 확장된 사고를 위해 아주 도움이 되는거 같다. 공생과 반대 기생, 서로 돕고 살아. 으악 기생충이다에 관한 내용이 사진 자료와 만화 다양한 양식으로 만화 내용에 이어 학습정보 또한 부담없이 받아 들일 수 있게 해준다.

이 글은 스토리버스에서 제공받은 책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