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중의 베이커리 1 한밤중의 베이커리 1
오누마 노리코 지음, 김윤수 옮김 / 은행나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11시부터 다음날 새벽 5시까지만 문을 여는 독특한 빵가게 '블랑제리 구레바야시'의 사람들과 이곳을 찾는 손님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항상 웃고 있어 진짜 속마음을 알 수 없는 빵집 오너와 독설을 입에 달고 사는 꽃미남 제빵사, 이 빵가게에 갑자기 얹혀 살게 된 애어른 여고생, 남들을 엿보는 게 취미인 각본가, 집 나간 엄마를 기다리는 초등학생, 남자이지만 여자로 살아가고 있는 중년남 등 독특한 캐릭터들이 속속 등장한다.

총 7장으로 구성된 이 작품은 장마다 캐릭터가 한 명씩 추가된다. 장마다 단편적 이야기가 진행되면서도 전체적으로도 커다란 하나의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구성이다. 여기에 리얼한 독백과 대사를 자유롭게 혼용하고 있다는 것이 이 작품만의 특징. 자연스러운 대화와 섬세한 심리가 현실감 넘치게 표현되어 친근하게 독자들에게 다가간다. 마음에 크고 작은 상처를 안고 사는 그들은 '블랑제리 구레바야시'에서 만난 인연을 통해 조금씩 변해간다.

---------------------------------------------------

따뜻한 느낌의 책이었는데, 읽어보니 역시나 따뜻한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어디선가 계속 빵 냄새가 나는것 같은 착각이 들었다
하나의 소제목이 나올때마다 각기 다른 사람들의 어두운 이야기가 펼쳐지지만 결국엔 모두들 빵집 안에 스며들며 남이지만 가족같은 느낌의 화합이 이뤄진다.
어두운 사람들 개개인이 뭉쳐서 하나의 행복한 가정이 되어가는 느낌이다.
이 빵집은 맛있는 빵과 따스한 온정을 주는 가게인 것이다.
읽으면서 약간 심야식당 이라는 책이 생각났다. 비슷한 느낌이랄까
이 책이 시리즈로 총 3권이 나왔는데 고민없이 전부 사서 소장하고 싶을 정도로 괜찮았다
우리동네에도 이런 빵집이 있어서 나의 힘듦을 이해해주고 상쇄시켜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기분좋은 상상을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