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침형 인간 - 인생을 두 배로 사는
사이쇼 히로시 지음, 최현숙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문명이 야행성 인간을 양산하고 있는 시대에, '아침을 지배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아침형 인간이 되는 것이 우리의 몸과 정신에 가장 바람직한 습관임을 구체적인 사례와 근거를 통해 제시한다. 본문은 먼저 야행성 생활의 폐해와 아침형 생활의 효과를 전달한다. 저자가 상담을 통해 과정을 지켜본 실제 사례들을 많이 실었다.
그리고 그 사례들을 통해 어떻게 아침형 인간이 될 것인지에 대해서도 풍부하게 언급했다. 또한 과학적 근거를 통한 수면 시간, 취침 시각과 기상 시각 설정 등 하루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정보도 수록하였다. 그런 다음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한 100일(14주) 프로젝트를 제시한다. (제2판)
----------------------------------------------------------------------------
내가 생각하는 나는 정말정말 게으른 사람에다가 아침잠까지 많은 정말 결혼하지 말아야 할 게으른여자 베스트순위에 오를정도라고 생각한다..
나도 내 자신을 바꿔보고자 알람을 몇십개를 맞춰놓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 공부도 하고 취미생활도 하려고 노력을 해보았으나... 사람이 몸에 습관을 들이려면 최소 100일(아 맞나... 60일인가 방금 다 읽었는데 까마귀 고기를 먹었나 아놔...)은 그 행동을 해야 습관이 된다던데.. 나는 일주일은 고사하고 3일을 일찍 일어났나..
이런식이니.. 원.... 저녁에 늦게 잠이 드는것도 원인이고 잠 안자고 핸드폰 보는것도 원인이고.. 그래서 9~10시 사이에 잠들려고 노력했지만.. 잘 안될때도 많고 그 사이에 자더라도 일어나면 평소보다 더 늦은 시간이고...
아침에 일찍 일어나 운동도하고 책도보고 공부도 하고 하면 얼마나 좋을까 항상 생각만 하면서 아침시간에 쫓기듯 출근을 하던 나날이었는데.. 이 책을 읽고 난 뒤에 내용을 되새기고 다시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해 봐야겠다..
100일만 노력하면 그 다음부턴 수월하겠지.. 물론 이 책이 완벽하게 나에게 도움을 줄 거라곤 생각치 않지만 최소 시작.. 스타트 부분을 도와주기엔 더없이 만족스러운 책인듯 싶다 그 이후론 물론 나의 정신력의 문제겠지만..
어차피 회사 출퇴근 시간도 조정해서 출근이 10시로 바꼇고
아침에 좀 더 여유가 생겼으니 찬찬히 10~30분씩 일찍 일어나도록 노력해봐야겠다..
그때까지 이 책을 옆에 끼고 수시로 읽으면서 내 버릇과 생활을 잘 조정해봐야겠다..
저녁형 인간에서 아침형 인간이 되기위해, 올빼미족 이제 그만 청산하자!!!
저녁형인간이 즐거움은 더 있을지 모르지만 출퇴근하는 나같은 직딩이나 학생들 한참 자라나는 어린아이들 청소년들 등등 아니 수많은 사람들에겐 저녁형인간의 즐거움보단 아침형인간의 건강함이 더 도움이 될 듯 싶다.
일찍일어나 머리속을 정리하고 가벼운 운동을 해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해서 오후에 있을 업무나 그 외 기타등등에 더 도움이 되는게 좋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