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 - 재테크 전문가도 깜짝 놀란 현영의 재테크 비법
현영 지음, 정복기 감수 / 청림출판 / 2008년 5월
평점 :
품절


연예계의 재테크여왕 현영의 재테크 비법!

이 책은 맨땅에서 시작해 똑 소리 나는 재테크 실력으로 큰 돈을 모은 만능 엔터테이너 현영의 재테크 다이어리를 공개한다. 화려한 겉모습에 비해 재산은 속빈 강정인 경우가 많은 연예인들 속에서 전문가 수준의 재테크 실력을 발휘하며 알부자로 살고 있는 현영의 쉽고 재미난 부자 되기 노하우가 수록되어 있다.

아르바이트를 했던 대학시절부터, 수입이 거의 없던 무명시절, 잘 버는 만큼 많이 써야 하는 톱스타가 된 지금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온 몸으로 부딪쳐가며 차근차근 쌓아온 재테크 기본기를 전수한다. 현영은 여기서 자신이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로 '재테크 다이어리'를 강조한다.

가계부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할 수 있는 재테크 다이어리를 통해 어디서부터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초보자들은 쉽게 재테크 세계에 발을 들여 놓을 수 있다. 곳곳에 '현영의 똑똑한 Tip' 코너를 통해 영수증 보관법, 동전지갑 사용법, 커플통장 및 커플가계부 등 일상에서 실천하면 차분히 돈을 모을 수 있는 간단한 재테크 팁도 소개한다.

이 책의 독서 포인트!
평소 방송에서 접할 수 있는 현영의 재치있는 말솜씨가 글에 고스란히 발휘되어 있다. 특히 현재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의 '경제야 놀자' 코너에 출연하며 재테크 조언을 해주고 있는 정복기 삼성증권 PB연구소장이 감수로 참여하였다. '꽃미남 PB의 백만 불짜리 Tip' 코너를 통해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한다.

------------------------------------------------------------------------------

일단 재테크라는 것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던건 아니지만...

왠지 주식이나 이런것들이 무서워서.. 적금,연금,보험 기타등등 내나름 내 선에서 최선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다 해놨지만.. 돈은 불려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거기다 빚까지 진 상황이라...

뭔가 좀더 재테크다운 재테크를 해볼까 싶어서 읽은 책

일단 여러 재테크의 종류와 그 뜻 주식의종류와 펀드의종류 어떻게 분배해서 넣어놔야 하는지 등등에 대한 내용들이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서 거기다 어렵지 않게 써있는 글이라 어려워하지도 않으며 읽었지만

일단 지금 내 상황에 봤어야 하는 책은 아니었던 듯 싶다.

먼저 그 종류를 일일히 나열한 것은 재테크가 처음인 사람들에게 재테크의 종류와 그 뜻을 알려주기 위함이라 그부분은 좋았지만 나같은 서민에겐 너무 터무니 없는 것들..

이렇게 종류대로 나열해 놓으면 물론 그 중에 내가 원하는 부분만 찾아서 내 월급 한도내에서 내게 맞는 펀드나 적금등을 찾아 넣으면 되긴 하는건데 뭔가 읽으면서 이질감이 드는건 너무 터무니없이 많은 현영이 넣은 여러 아이템의 종류와 그 금액들

그냥 나는 조금의 재테크와 빚정리를 위해서 읽은 책인데 실질적으로 나에게 도움이 되는 책은 아니었던 듯 싶다.

하지만, 책 자체가 나쁘지 않고 최대한 초보들도 읽을 수 있도록 쉽게 책을 쓴 점과 본인의 실력에 의존하지 않고 전문가의 말부분까지 게다가 본인의 실패담과 실패요인까지 적어놔준 덕에 지금 당장 나에게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미래에 어느정도 수중에 현금이 돌아갈때? 다시 읽으면 도움이 될만한 책인듯 싶다..

나뿐만 아니라 재테크를 처음하는 초보자들에게도 뭔가 첫걸음을 내딛기 위한 책으로 읽기 좋은 책이 아닌가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