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중록 1
처처칭한 지음, 서미영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너 역시 나처럼 운명을 믿지 않는구나.”

가족을 살해했다는 누명을 쓰고 쫓기던 소녀가 황실로 숨어들면서 펼쳐지는 미스터리 사극 로맨스 『잠중록』(전 4권) 1, 2권이 아르테에서 동시 출간되었다. 남장으로 신분을 감춘 천재 탐정소녀 황재하, 모든 것이 완벽하지만 냉담하고 무심한 황족 이서백, 이 두 사람이 해결해가는 황실의 기이한 사건들과 둘 사이의 미묘한 감정을 그려낸 이 소설은 중국의 인기 로맨스 작가 처처칭한의 대표작이다.

『잠중록』은 중국 문학 사이트인 텐센트 QQ 독서와 장웨(iReader)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고 조회수는 1억 뷰를 돌파했으며, 인기에 힘입어 웹툰으로도 제작되었다. 현재 소설·만화 저장수 500만을 넘기고 종이책으로 출간되어 80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다.

‘잠중록’은 ‘비녀의 기록’이라는 뜻으로, 주인공 황재하가 추리를 할 때 머리의 비녀를 뽑아 끼적이는 버릇과도 이어지는 제목이다. 과연 황재하는 기묘하고 잔혹한 사건들을 해결하고 누명까지 벗어 신분을 되찾을 수 있을까? 차갑지만 고고한 남자 이서백의 마음은 어디로 향하게 될까? 올봄, 설레는 로맨스와 짜릿한 미스터리가 황금비율로 짜인 『잠중록』이 드디어 한국 독자들을 찾아온다.

-------------------------------------------------------------------------------------------

처음 책을 마주하고 들었던 생각은 아 중국 책인데 두꺼워 이걸 언제 다 읽나 하는 생각이었다.
사실 처음에는 특별한 것도 없고 딱히 재미도 없어서 읽는게 조금 힘들어서 생각보다도 더 오래 걸렸는데 중간 이후부터 점점 이야기에 빠져들고 점점 재미있어 지면서 엄청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사건이 발생하고 그걸 풀어 나가는 과정과 각각의 인물들의 특색 등의 이야기도 재미있었는데, 사건의 실마리가 풀리고 사건이 해결된 순간의 반전은 정말이지 상상도 할 수 없었던 것이라 너무 놀라웠다.
사건이 해결되고 그 후의 이야기들이 더 놀라워서 정말 숨도 안쉬고 책을 읽어 내려 갔던것 같다.
내가 느끼기엔 사건을 해결하기 전에 이야기들이 조금은 중구난방이고 조잡스럽다고 느껴서 더욱더 읽기가 힘들었는데, 사건이 해결되고 보니 그 이야기들 하나하나가 꼭 필요한 부분이었다는 생각이 들었다.
너무 얽히고 섥힌 이야기들이 많아서 초반에 재미를 못 느꼈던것 같다.
그래도 일단 사건이 풀리기 시작하니 이렇게 재미있고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또 없었다.
사건 이야기들 중간 중간 나오는 이서백과 황재하의 멜랑꼴리한 분위기들은 또 어쩔 것인가
책을 읽으면서 그 둘이 정말 진심으로 잘 됐으면 좋겠다는 생각마저 들었다.
황재하가 마음속에 품고 있는 그가 왠지 황재하와 연관된 사건에서 뭔가 있는것 같아서 왠지 그 둘은 안될것 같다는 아니 안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이서백과 황재하의 캐미하며 그 둘이기에 사건을 해결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이야기가 다 끝난후 외전을 읽으면서 참 가슴이 아프기도 하고 그녀가 왜 그런 삶을 선택했는지 왜 그렇게까지 살아 남으려 했는지 조금은 이해가 되기도 했다.
그녀의 숨겨진 이야기 또한 가볍지 않고 재밌고 흥미진진해서 정말 이 책은 버릴 부분이 하나도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
크게 기대 안하고 봤는데 이렇게까지 재미있을 줄이야 확 재밌어 지기까지 조금 힘들긴 하지만 한 번 빠져드는 순간 헤어나오지 못하는 매력적인 책이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이 시리즈 꼭 다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