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여서 괜찮은 하루
곽정은 지음 / 해의시간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착한 여자는 천국에 가지만,

나쁜 여자는 어디에든 갈 수 있어.”

나를 사랑하며 성장하는 법에 대한

곽정은의 아주 사적인 고백

‘방송에서 연애와 섹스에 대해 가장 직설적으로 이야기한 여성’, ‘한국 최고의 연애 칼럼니스트’, ‘19금 전문가 그리고 연애 전문가’. <코스모폴리탄> 매거진과 <마녀사냥>, <연애의 참견>을 통해 숱한 연애 카운슬링을 전해왔던 곽정은에게 붙는 수식어란 대부분 이렇게 사랑을 둘러싼 ‘관계’와 관련된 것들이다. 하지만 작가로서의 곽정은은, 자신의 전작 <혼자의 발견>과 <편견도 두려움도 없이>에 이어 이번 책을 통해 한결 더 또렷하고 농밀해진 언어로 혼자로 온전히 성장하는 일에 대해 털어놓는다. 항상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으려 애썼다고 고백하는 그녀는 ‘나는 이제 연애가 싫어졌어’라고 선언하고, 늘 당당하고 거침없는 태도로 말하던 그녀에게도 극복하기 힘든 어린 시절의 아픔이 있었음을 고백한다. 많은 사람이 유행처럼 혼자의 가치에 대해 말하는 세상이지만, 이 책은 자신의 마음속 빈칸을 위로하고 스스로와의 화해를 원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쓰인 책이다.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항상 여성의 입장으로써 확실하게 의견을 말하는 당당하고 멋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한 곽정은님의 책을 한번도 읽어본적이 없었다.
그냥 그 사람 자체로서 좋은데 혹여나 책을 읽고 실망을 할까봐서랄까
곽정은님의 책 주제 자체가 나랑은 잘 안맞는다는 생각에서 더 그랬던지도 모르겠다.
사담이지만 반대인 분은 허지웅님
개인적으로 좋아하진 않지만 책은 참 좋아하는 1인인데 그런 느낌의 책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곽정은님의 책은 페미니스트적인 부분이 강할것 같다는 생각에 더더욱 피했는지도 모르겠다.
그런 곽정은님의 책을 처음 읽어 봤는데, 사실 막 좋다는 것보다는 이런저런 이야기들 한명의 사람으로서 당당하게 살아나가길 바라는 곽정은님의 마음이 여기까지 느껴질 정도의 책이었다.
막 페미니스트 적인 책은 아니고 그냥 여자의 입장에서 말해주긴 하지만 삶에 지치고 본인을 놔버리고 자존감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말하고자 하는걸 썼다는 느낌이 들었다.
남자 여자 성별을 떠나서 이렇게 사람들에게 좋은 말을 해줄수 있다니 역시 멋있는 사람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나이가 차서 급하게 하는 결혼 자존감이 떨어져 본인이 언어적이나 신체적으로 학대를 당해도 이사람 아니면 안돼 하는 사람들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본인의 길을 포기한 사람들 이런 많은 사람들 아니 여자들의 입장에서 대변해주는 사람이 한명쯤은 있다는것에 대한 안도감 그리고 그 사람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 글을 적어줘서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요즘 이런 느낌의 책은 나한테는 잘 받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나는 크게 막 좋다 이렇게 까지는 말 못하겠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힘과 용기를 얻어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새로운 무언가를 준비하는 나에게도 많은 위로와 응원이 되어 주었으니, 다른 많은 사람들에게도 용기와 위로가 되어주는 책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