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마미아 푼돈 목돈 재테크 실천법
맘마미아 지음 / 진서원 / 201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푼돈이 목돈 된다!
푼돈이 목돈 된다!
『푼돈목돈 재테크 실천법』은 [맘마미아 월급재테크 실천법] 2탄으로 월급쟁이는 물론 자영업자, 주부, 군인, 학생 모두를 위한 책이다. 15만 회원 성공사례 총망라하며, 흙수저도 부자로 만드는 푼돈의 위력을 보여준다. 항목별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실천법 104가지를 촘촘히 배치했다. 단 한 가지라도 하루이틀 실천하다보면 생활을 능동적으로 이끈다는 자부심과 함께 부자의 길에 들어섰다는 확신을 얻게 될 것이다.

-------------------------------------------------------------------------------------------

누구나 살면서 돈에 부족함 없이 풍족하진 못하더라도 만족감을 가지고 살고 싶어할 것이다.
그런 돈을 모으는 방법의 기본은 노력 그리고 절약 이라고 생각한다.
절약을 함으로써 만들어지는 푼돈을 어떻게 굴려야 목돈으로 만들수 있을까
이 책을 읽으면서 나름대로 공부를 하고 방법을 만들어서 나만의 것을 만들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
우선 책에서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오는데 기본이 정말 엄청난 절약과 정말 엄청 작은 푼돈을 가지고 하는 이야기라 처음부터 목돈만 생각하고 보면 너무나 실망스러울 수도 있다.
나는 그런 방법이나 푼돈 목돈에 대한 부분에 실망감을 가진게 아니라 뭔가 생각보다 푼돈을 목돈으로 만드는 구체적인 방법이 조금 부족하다고 느껴서 약간의 실망을 가지긴 했다.
돈을 굴린다 라는 것보다는 어떻게 해야 더 절약할 수 있는가의 느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물론 그렇게 절약해서 한푼 두푼 생긴 돈을 가지고 굴려서 목돈을 만든다는 취지의 책인건 알겠는데 재테크에 중점을 둔다기 보다는 절약에 중점을 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달까
어떻게든 푼돈을 만든다가 중점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내가 생각했던 재테크 책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모든 푼돈 재테크의 시작은 일단 푼돈을 가지는게 중요하니 이 책은 정말 기본에 충실했다고 말할수 있을것 같다.
다만, 내가 생각했던 부분이 아니라 나는 조금 당황스러웠을뿐
그래도 그 이후부터는 그 푼돈을 어떻게 굴려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부터 이런저런 재테크 방법까지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꽤 나와서 열심히 정독하고 필기하고 찾아보고 카페가입도 하면서 스스로 조금더 노력했다는 느낌이다.
재테크에 있어서 중요한건 무엇보다도 꾸준함이 아닐까 싶다.
이렇게 조금 하다가 아 못하겠다 재미없다 중도포기 적금중도해지가 아니라 정말 꾸준하게 장기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해야만이 그게 쌓이고 쌓여서 목돈이 된다고 생각한다.
특히나 이런 푼돈을 가지고 재테크를 해서 돈을 불릴 생각이라면 더더욱 장기전으로 가야 한다는 생각이 든다.
며칠전에 읽은 책을 토대로 나름대로 소액적금 과 52주 적금을 들었는데, 그 52주 적금이 이 책에서도 나와서 반갑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다.
다음달엔 전부터 계획하고 벼르고 있던 적금 풍차돌리기를 해 볼 생각이다.
소액주식이나 ETF에 관한 것도 더더욱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재테크 라는건 정말 아무리 많은 책을 읽고 공부를 해도 항상 부족하고 어렵다는 생각이 든다.
앞으로도 중도포기 하지 않고 더더욱 열심히 공부해서 꼭 나만의 자금에 관한 계획을 달성해서 꿈을 이뤄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