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 한국추리문학선 3
윤자영 지음 / 책과나무 / 2019년 1월
평점 :
품절


‘올해의 과학교사상’을 수상한 작가의 본격 과학추리소설!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은 등단 5년차의 추리소설가이자 고등학교에서 과학을 가르치는 교사인 윤자영의 장편으로, 추리에 방점을 둔 본격추리물이다.
하나. 강원도 깊은 산골의 폐교에서 열린 ‘실전형 추리 퀴즈게임’ 도중에 진짜 살인이 일어나고, 폭설로 밀폐공간이 된 폐교 내에서 추가 살인이 암시되자 게임 참가자인 추리소설가 당승표는 누가 어떻게 살인을 했는지 추리에 나선다. 그런데, 범인은 도대체 왜 살인을 하는 걸까?
둘. 브로커의 말대로 재벌 2세에게 당한 갑질 이슈를 키워 거액의 합의금을 받아내려다 우발적으로 살해당한 피해자가 있다. 재벌가 회장, 국회의원, 고위공무원의 공모 끝에 사체가 아무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져 버렸다. 어떻게? 그리고, 왜?
셋. 돈 때문에 삶이 막장에 몰렸다가 정체불명의 밀실 ‘교동회관’에 갇혀 암호를 풀어내고 서로를 죽여야 살아남게 된 여섯 남녀. 아무도 서로를 믿지 못해 방어수단을 합의하지만, 자고 일어나면 사람이 죽어나간다. 누가 살인을 저지르는 것일까? 그들을 교동회관에 몰아넣은 진짜 목적은 무엇일까?
세 이야기를 하나로 꿰는 누군가의 위험한 설계! 독자는 수많은 작은 퍼즐 뒤에 숨겨진 거대한 음모를 추리해 낼 수 있을까?

-------------------------------------------------------------------------------------------

처음에 내용이 시작되고 일어난 사건들과 그걸 풀어내는 과정들을 흥미진진하게 읽고 있었는데, 갑자기 범인이 발견되고 범인자살로 사건이 끝나버려서 순간 읭? 하고 당황했다.

이거 단편인가 싶어서 그 다음을 읽어 봤더니, 처음 사건을 기준으로 얽히고 섥힌 많은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과정이었음 알게 됐다.

처음 사건이 일어났을땐 그냥 단순한 게임이겠거니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이야기들이 있었고 그 뒤에 감춰진 이야기는 무섭고 큰 이야기였다.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이야기는 조금 터무니 없는 부분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큰 사건에 단지 추리를 좋아하는 작가가 이렇게까지 사건에 개입이 되고 사건을 풀어나가고 해결한다는게 너무 터무니 없다는 생각도 들었고, 마지막에 모두가 해피엔딩인 결과를 보면서 조금 당황스럽긴 했지만, 그런걸 배제한다면 그 사건의 해결 과정이 너무나 재미있어서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었다.

사건들이 진행될수록 나오는 이야기들도 흥미진진하고 뒤에 누가 있는건지 알았을때의 놀라움과 중간과정에서 과연 누가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걸까 하고 보다가 진상을 알았을때의 놀라움 등등 그 과정들을 읽는건 정말 놀라움의 연속이었다.

마지막에 사건 해결과 그리고 작가와 경찰의 새로운 시작 또 마지막에 사건들을 받아들이는 그들이 모습을 보면서 이 책이 단편으로 끝나는건지 시리즈가 계속 나오는건지 궁금했다.

시리즈가 나와주고 내가 알지 못했던 신박한 트릭들을 토대로 한 사건들이 많이 나온다면 나오는 시리즈마다 재미있게 볼 수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