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사는 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어서 - 14년 차 번역가 노지양의 마음 번역 에세이
노지양 지음 / 북라이프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인생이 함정입니다.”
한때는 방송 작가, 현재는 번역가, 미래는 작가?
포기하지 못해 한없이 초라한 시간을 지나고 있는 당신에게
딴짓과 후회 전문가 노지양이 전하는 실패와 반전의 랩소디

------------------------------------------------------------------

먹고사는게 전부가 아닌 날도 있다는 제목이 참 좋았다.
뭔가 삶에 있어서 우선순위나 중요한건 일이나 돈이 아니라 다른 무언가가 있다는 뜻일까? 하는 생각으로 읽어봤는데, 내가 생각했던 그런 내용들은 좀 아니었던것 같고 그냥 작가님의 인생사에 관한 이야기들 작가님이 경험했던 일들을 토대로 독자들에게 인생선배로서 살아감에 대한걸 알려주는 약간 에세이라고 해야할것 같은 책이었다.
번역가 노지양님의 첫 책으로 나온 책이라서 그런지 작가님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절대 빠질수 없는 번역에 관한 이야기들이 꽤 많이 나왔다.
나도 예전에 집에서 프리랜서로 번역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번역가들에 대한 현실이야기 꿈과 희망을 가지고 번역가를 꿈꾸는 사람들에 대해 번역가들의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풀어내주는 것도 좋았다.
많은 이야기들을 들려주는데 거기서 꼭 들어갔던게 영어 제목과 그 영어 제목에 관한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그 단어가 무엇을 뜻하는지 알려주고 마지막에 다시 한 번 더 그 단어에 대한 마무리 설명으로 끝나는게 참 특별하고 새로웠다.
뭔가 내가 책을 읽고 있지만 영어사전을 보는걸까? 영어공부를 하는걸까? 하는 느낌이었다.
색다른 에세이를 만난것같아 좋았던 시간이었던것 같다.
막연하게 동경의 대상이었던 번역가의 노고에 대한 부분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았고, 작가님의 많은 인생이야기들 작가님이 경험한걸 토대로 들려주는 좋은 이야기들이 좋았었다.
영어단어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색다르다는 느낌이 강한 책이라 새로워서 좋았던것 같기도 하다.
그냥 에세이 인생에 대한 이야기로써 읽어봐도 좋겠지만, 번역가를 꿈꾸는 사람들의 등대가 되어줄 수 있는 책도 될 것 같다.
번역가를 꿈꾸고 희망하는 사람들 그리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준비하는 처음 단계에서 읽어보면 많은 도움도 받을 수 있고 책을 읽으면서 새롭게 시작하는데 있어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될것만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