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이동화 지음 / 예문사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성공적인 운영을 위한 트렌드 분석과 기획, 마케팅까지 한권으로 마스터하기”

매출 대박을 꿈꾼다면 검색 포털 점유율 80%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주목하라!

4,200만 명의 회원수를 보유한 검색 포털 네이버! 우리나라 국민 5명 중 4명은 네이버의 회원이다. 이처럼 국내 이용자수가 많고 익숙한 검색 포털인 네이버에서 ‘스마트스토어’라는 쇼핑 플랫폼을 선보였다. 판매자가 스마트스토어로 상점을 개설하고, 상품 정보를 등록한 후 판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다. 독립적인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에 등록한 상품을 네이버쇼핑으로 연동하여 노출시키고, 고객이 검색으로 내 상품을 찾아올 수 있도록 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여기에 네이버 내의 다양한 서비스 결합이 쇼핑에서 시너지를 발휘한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과정을 네이버에서 직접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자라면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다. 이 책은 네이버의 쇼핑 플랫폼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매출 대박을 꿈꾸는 판매자들을 위해 기획부터 디자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저자의 노하우를 책 한 권에 모두 담았다. 

----------------------------------------------------------------------------

옛날에 한참 나도 쇼핑몰 같은것에 관심이 생겨서 한참 그런쪽으로 공부를 하고 준비를 하다가 흐지부지 된 경험이 있는데 그 때 생각도 나고 사람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니 공부나 한 번 해볼까 하는 마음으로 가볍게 책을 읽었다.
요새 인터넷으로 하는 마케팅이 아주 중요하다는걸 특히 이 회사에 들어온뒤로 뼈저리게 느껴서 이리저리 나도 공부도 하고 글고 올리고 아빠 사업장 관리도 해주고 있는데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았다.
이 책은 블로그나 카페 마케팅보다는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라는 곳에서 가능한 마케팅이 주요 내용이긴 하지만 알아둬서 나쁠건 없다고 생각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진이나 상세 설명을 바탕으로 책이 이루어져서 나같이 무지한 사람도 100% 이해했다고 할 순 없지만 어느정도는 쉬이 따라할 수 있을만큼 상세한 설명과 사진이 함께 있었던 책이다.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상위 노출란을 특히 눈여겨 보았는데, 이 책은 나보다는 마케팅을 주업무로 하는 사람한테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 회사 마케팅팀에 책을 보여줬더니 너무도 좋아하면서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우리 회사도 지금 스토어 쪽으로 열심히 키우고 있는 중인데 마침 딱 좋은 시기에 이 책이 나에게로 와서 여러모로 좋고 도움도 많이 된 것 같다.
블로그나 카페 마케팅 보다는 스토어 마케팅쪽으로 생각해야 하지만 그래도 그런쪽으로 일을 하는 초보자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