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비탄의 문 1~2 세트 - 전2권
미야베 미유키 지음, 김은모 옮김 / 문학동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미여사의 책이라는 사실만으로도 이 책을 읽을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했다.
바로 전에 나온(?) 고구레 사진관의 인기도 꽤나 좋았기 때문에 더더욱 기대감이 상승했다.
그래서, 비탄의 문의 내용이 뭔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채 책을 받아 읽었다.
제목에서 뜻하는 바를 알수는 없었으나 미미여사의 책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이 책을 선택했던 거다.
처음에 읽을때만 해도 이 책은 연쇄살인범이 나오고 인터넷 안에 수많은 글들을 찾아 읽으며 어떤 부분을 특정화한 직업하며 무엇하나 내 관심을 끌지 않을만한 것들이 없었다.
그래서 초반엔 재미있게 술술 잘 읽혔던것 같다.
근데 어느순간부터 가고일이 나오고 책이 판타지스러워 지더니 의미를 잘 모르는 판타지와 SF가 가미된 뭔가 어려운 단어들의 향연과 그 설명들 그리고 이 책의 세계관에 대한 부분부터 뭔가 어렵다고 느껴지기 시작했다.
판타지와 SF안에서 연쇄 살인범의 존재도 찾아내야 하고 이런저런 스토리들도 있고 하다보니, 나같이 이런쪽에 무지한 사람을 읽기가 좀 많이 힘들었고 많이 당황스러웠다.
처음 연쇄살인과 신비로운 직업 이야기 까지는 정말 재밌고 흥미진진하게 읽었는데, 중간중간 연쇄살인이나 직업에 관한 부분들이 나와주긴 하지만 초중반 즈음부턴 거의 판타지가 주를 이루기 때문에, 내가 생각했던 스토리와 너무 달라져 버려서 재미를 느끼기가 조금 부족했던것 같다.
주인공이 가장 동경하는 사람에게 일어난 일을 해결하면서 그 뒤로 연쇄살인범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부분들이 어떤 이에게는 흥미진진하게 또 어떤 이에게는 어렵게 느껴졌을것 같다.
연쇄살인범의 정체가 예상했던 부분은 아니어서 조금 흥미로워지긴 했었다.

마지막까지 조금 어렵게 읽어나가서 힘들긴 했지만, 그래도 미미여사의 다음책의 장르가 궁금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