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 파단자
고바야시 야스미 지음, 주자덕 옮김 / 아프로스미디어 / 201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기억 상실증 환자와 초능력자의 대결, 기억 추적 스릴러

단기 기억 상실증 환자와 기억을 마음대로 조작할 수 있는 살인마의 목숨을 건 대결

어느 날, 낯선 방에서 깨어난 니키치는 머리맡에 놓여 있는 한 권의 노트를 발견, 그 안에서 자신이 단기 기억 상실증에 걸렸다는 청천벽력 같은 사실을 알게 된다.
설상가상으로 그는 타인의 기억을 개조하는 초능력을 가진 살인마와 대면하게 되는데.
의지할 수 있는 건 노트와 잃어버린 기억력을 보완하기 위해 발달한 뛰어난 추리력과 판단력을 가진 두뇌뿐.
니키치는 과연 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까?

화제의 장편소설『앨리스 죽이기』로 독특한 작품 세계를 각인시킨 작가 고바야시 야스미가 펼치는 논스톱 서스펜스 스릴러『기억 파단자』

독자는 극과 극의 두 등장인물에 빙의되어 시시각각 좁혀 오는 위기감을 체험하게 된다.

-----------------------------------------------------------------------------

특이한 주제에 마음이 끌려 읽었는데, 역시 특이한 소재이다.
기억이 수십분간만 유지되는 기억 파단자와 다른 사람의 기억을 마음대로 조작하고 사람들을 본인 마음대로 행동하게 할 수 있는 능력자와의 대결이라니, 처음엔 어쩌다 이 둘이 싸우게 된건가 했는데 여러가지 일들에 의해 서로 싸우게 됐고, 능력자가 싸운다는 느낌 기억 파단자를 죽이겠다는 생각이 들기 훨씬 전부터 기억 파단자는 그를 죽이기 위해 여러가지많은 준비에 준비를 하고 있었다는 것도 어찌보면 능력자에게 불리한 상황이 아닐까 할수도 있었지만, 기억이 수십분간만 유지되는 주인공의 상황을 생각하면 정말 까딱하다가는 죽을수도 있겠구나 하는 긴장감에 읽는 재미가 더욱더 있었던것 같다.
여러가지 일을 통해 능력자는 기억 파단자의 위험함을 깨닫게 되고 그 둘이 싸우는 과정에서 반전이 계속 나와 마지막까지 읽는 즐거움이 충만했다.
이제 다 끝났다고 생각한 마지막에 뭔가 찝찝하고 엄청난 반전이 나와서 놀랬다.
맨 마지막에 사진 보고도 놀랐고, 거기다가 여태까지 내가 읽은것이 도대체 어떻게 된건가 하는 혼란이 마지막에 옮긴이의 글을 읽으면서 더욱더 혼란스러워졌다.
지금 내가 읽은 내용은 사실이 아닌걸까 기억 파단자의 정체가 도대체 무엇일까 엄청나게 혼란스러울 뿐만 아니라, 내가도대체 뭘 읽은건가 싶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기억이 맞다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이 책을 읽은 사람들에게 다시 한 번 묻고 싶다.
지금 당신들이 읽고 기억하고 있는게 사실이 맞는지, 정말 기억하는 범인의 정체가 그가 맞는지 물어보고 싶다.
나는 마지막 부분을 읽으면서 범인의 정체와 주인공의 정체가 너무나도 혼란스럽고 내가 읽고 기억하는게 맞는건지 아닌건지 당황스러웠다.
다른 사람들도 이 혼란스러움과 당황스러움을 겪어 봤으면 하는 생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