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그냥 즐거워도 돼! - Mr. Fox의 #먹고놀고자고그램
김희겸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 10만 팔로워들이 사랑한 인기쟁이 여우가 '어제보다 더 즐거워야 하는 당신'에게 주는 행복한 선물. 뉴욕에서 일하는 한국인 그래픽 디자이너가 인스타그램에 미스터 팍스(Mr. Fox)라는 캐릭터의 일상을 그리며 많은 팔로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미스터 팍스는 생각 많고 소심한 성격이지만 즐겁고 명랑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여우이다.

"예쁜 거, 귀여운 거, 맛있는 것만 봐도 나는 행복해!"라고 말하며 일상 속 작은 행복을 즐길 줄 알기에, 미스터 팍스는 스트레스로 힘들 틈이 없다. 지치고 힘든 날일지라도, 미스터 팍스처럼 자신을 괴롭히는 것들보다 즐겁고 신나게 만드는 것들을 찾아본다면, 일상 속에서도 반짝이는 순간들을 더욱 자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

아기자기 예쁜 그림에 직딩들은 공감할만한 내용에 힐링되는 내용에 이런저런 일상내용에 귀여운 그림까지
가볍게 말하는듯 하지만 곱씹어보면 묵직한 내용이 있기도 하고, 미국 생활이 신기하면서 쥐나 바퀴벌레 크기에 같이 놀라고 직장에서 느끼는 마음은 한국이나 미국이나 똑같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 이래저래 아기자기 예쁜 책이다.
그림이 8할이고 내용이 많지가 않아서 금방 읽혔지만 내용이 없다고 해도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 좋았다.
하지만 항상 생각했던 것처럼 나는 글이 많은게 좋아서... 그래도 마지막에 뭔가 가족들 그리워 하는 부분도 보이고 해서 괜히 뭉클해지기도 하고 좋았다.
왜 미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고 좋아하는지 이해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