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의 개
나하이 지음 / 좋은땅 / 2018년 7월
평점 :
절판


《눈 밑의 개》는 《어린왕자의 재림》에 이은 나하이 작가의 두 번째 책으로, 손가락만 한 작은 개 엄지에 관한 이야기다.

투정쟁이, 떼쟁이 엄지는 주인인 미소의 품을 떠나 세상 밖으로 나온다. 세상은 엄지의 생각과는 다르게 차갑고 냉정하다. 그러나 힘들고 거친 세상에서 좌절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 엄지는 현실을 마주하고 직접 경험하면서 몸도 마음도 성장해 간다. 엄지의 고군분투기! 미소의 포근한 사랑을 깨닫는 과정을 함께 지켜보길 바란다.

작가가 직접 그린 삽화를 넣어 글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으며, 동화 속 다양한 캐릭터를 만나는 재미도 더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누구나 읽을 수 있는 동화라고 할 수 있다. 엄마가 읽어주면 더 재미있는 동화, 《눈 밑의 개》이다.

-----------------------------------------------------------------------------

아이들이 읽는 어린이책이 나와 궁금해서 읽어봤다.
아기자기한 그림 전체적인 내용등이 아이들이 읽으며 느끼는 점이 많을것 같았다.
자기만 생각하던 작은개가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철이들고 남을 배려할줄 마음을 가지는 것처럼 자기중심적이고 떼를 잘 쓰는 아이들이 읽으며 배려에 대해 배울수 있는 책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거기에 이런저런 모험에 관한 이야기들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죽음에 대해서도 알게되고 작은 동물에 대해 사랑하는 마음과 조심히 다뤄야 된다는걸 아이들이 책을통해 배울수 있을것 같았다.
아쉬운게 있다면, 아이들이 읽기엔 약간 적나라한 부분들이 있다는점
처음에 강아지의 건방진 모습과 상처를 주는말들 그리고 그대사들 거기다 그런 모습들에 대해 사과를 하는게 아니라 대충 춤으로 넘어간다거나 그외 기타 적나라한 부분들이 중간중간 나와서 이걸 아이들이 읽어도 괜찮은걸까? 하는 걱정이 좀 들었다.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동물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결국엔 찾아내고 거기다 엄지도 성격을 고쳐서 결국 배려하는 마음을 알고 서로 사랑하는 마음으로 끝나기는 했지만 너무 적나라한 부분들이 조금씩 걸리는게 안타까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