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잘 맡기는 기술 - 일 잘하는 리더보다 일 잘 맡기는 리더가 되라 CEO의 서재 41
모리야 도모타카 지음, 정지영 옮김 / 센시오 / 2024년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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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감이 과해서 일을 부하직원에게 완벽하게 넘기지도 않고 결국 과부하가 걸려 힘들어하는 리더,

이것저것 확인하고 재보고 걱정하면서 결국은 혼자만의 고군분투가 되어버린다.

옳거니, 이제야 일을 넘길수 있는 후임이 생겨 일사천리로 넘겨버리고 나몰라라 하는 리더도 있다.

다 가르쳤지만 아직은 어리숙할수 밖에 없거나 실수를 하여도 질책만 하고 책임만 떠넘기고 불구경만 하는 여우같은 리더도 존재한다.

리더는 일을 잘 맡기는것도 기술이다. 또한 그것도 리더의 책임이고 관리자의 능력이다.

이 책은 실무에는 익숙하고 뛰어나지만 부하의 업무관리가 어려운 관리자들에게 추천한다.

내가 겪어온 사람과 나의 사고 방식 외의것을 배워가면서 조직과 직원에 어울릴만한 일을 맡기는 방법을 모색해 볼수 있다.

어쩌면 이 도서는 신입사원들을 위한 온보딩의 일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관리와 책임의 기술이 잘 접목된 리더의 필독서이다.

후임에게 멋진 리더가 되기를 원한다면, 일을 체게적으로 맡기고 관리를 하고 싶다면, 일만 하고 관리를 못한 다는 소리를 듣고싶지 않다면 이 책을 원한다.일을 맡기는 리더의 태도의 차이가 팀원들의 의지와 능력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이 도서로 이해가 되었다.

중간점검했을때 팀원의 엉뚱한 답변을 듣고 놀라 머리가 돌아가는줄 알았던 경험과, 나의 답변이 리더의 표정을 안좋게 했던 경험 한번쯤은 있지 않았던가, 지시를 잘못 내린 리더의 탓인가 아니면 맡긴 업무에 대해 더 확실히 확인을 하지 않은 팀원의 잘못인가?

이런 오류에서 벗어날 수 있는건 일을 잘 맡기는 55가지 기본에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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