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논쟁에서 승리하는 법 - 설득과 타협이 통하지 않는 싸움의 시대
메흐디 하산 지음, 김인수 옮김 / 시공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목소리가 큰 사람이 이긴다는 다소 어이는 없지만 가끔은 통하는 경우를 보게 된다.

논쟁이 없이 평화롭게 살고싶지만 세상은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생각보다 많다.

논쟁은 결국 피할수 없는것이고 그렇다면 이런 논쟁에서 이길수 있는 방법을 고안해내야 한다.

꼭 했어야 할 말을 그 타이밍에 하지를 못하고, 집에 와서 이불킥을 할때가 있다.

아니면 너무 욱해서 감정적으로 대하다가 결국은 논리에 밀려 화만 더 나는 상황을 한번쯤은 경험했을것이다.

논쟁에서 이기는 스킬도 배워보고싶었지만 욱하지 말기, 즉 감정이 요동치는걸 막고자하는게 우선이었다.

논쟁에서 이길 생각만 하다가 간과한 부분이 있다면 저자가 1부에서 설명하는 논쟁의 기본원칙이다.

청중의 존재를 놓치고 있었다. 그리고 듣는것은 말하는 것보다 그리고 스킬보다 훨씬 중요하다.

이 책의 구독순서를 제안하자면 1부 이후에 바로 3부로 넘어갈것을 추천한다. 1부에 이은 마은드컨트롤은 3부로 바로 이어지고 2부가 논쟁을 이길수 있는 방법이다. 마지막 4부는 멋진 피날레를 날리는 방법이다.

이 책은 나이불문 가능하면 빨리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논쟁은 나이를 가리지도 않고, 연차와도 상관없이 언제 터질지 모르는 사건사고처럼 사람을 당황하게 만들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놓고 반복훈련을 하다보면 세상 두렵지 않을것이다.

실무를 보고있는 직장인들에게는 특히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