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helloworld 파이썬 - 하루 15분, 누구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Try! helloworld 시리즈
정윤원.정두식 지음 / 길벗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하루 15분, 누구나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다! 정말 끌리는 문구가 아닐 수 없네요.

요즘 코딩,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특히 제4차 산업혁명으로 가면서 더욱더 새로운 분야로 가능성이 열리면서 더욱 그렇네요.

아두이노에 관심을 가지면서, 프로그래밍에 살짝 눈을 뜨기 시작했네요.


먼저 파이썬에 대해 알아보면

파이썬은 타 트로래밍 언어에 비해 문법이 간결한 덕분에 표현 구조가 인간 인식 체계와 유사해서 쉽게 배울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입문이후 유지 보수와 관리도 쉽게.

개방형, 공동체 기반 개발 모델이라 풍부한 라이브러리가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확장. 

웹과 간단한 코딩이외에, 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그래픽, 학술 연구 등 여러 분야에서 활용되고 생산성이 높다. 정도네요.


특히 초보자로서 새로인 언어를 배우기에 파이썬 만큼 좋은게 없네요. 구조가 직관적이라 부담이 없어요.

이책 트라이! 헬로월드 파이썬은 이런 특징을 최대한으로 살려서 짤막하게 60강으로 한강 15으로 구성되어 하나씩 따라하기가 좋네요.

쉬운 용어와 설명이 이해에 크게 도움이 되네요.

무엇보다도 간단한 무료계정 만들기를 통해 tryhelloworld.co.kr에서 짧막한 동영상 강의와 실습을 위한 문제들의 구성이 정말 좋은 것 같네요.

프로그래밍은 실습이 생명이라 할 수 있는데, 간단히 따라하고 성취를 통한 흥미 지속과 확실한 습득의 구조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