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기 1
정은궐 지음 / 파란(파란미디어)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역사상 조선시대 유일의 여성 도화서(圖畵署) 화원(畵員)으로 종7품 화사(畫史)를 지냈고,
성현(成俔)의 『용재총화(慵齋叢話)』에 의하면, 절세미인이었다 전해지는 실존인물 홍천기를 주인공으로 펼쳐지는 판타지 로맨스 소설~
정은궐 작가 역시나 성균관 유생들, 해품달 처럼 로맨스소설에 일가견이 있는 것 같네요.
여화공 홍천기와 일관 하람의 로맨스~ 역시 선남선녀 커플!
그리고 예술과 서예의 출중한 재능이었지만, 실제역사에서는 비운의 인물인 안평대군 이용.

성균관 유생들의 관계처럼 얽혀드네요.

제목이 홍천기인 것처럼 여주인공의 비중이 다소 크고, 주도해가는 스토리라...

판타지 요소가 좀 강한게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인물들의 비중과 균형이 살짝 아쉬운 감이 있네요.

하지만, 정은궐 작가의 전작들처럼 이번에도 드라마도 제작된다고 해서 기대가 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