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 먹었습니다 - 힘든 하루의 끝, 나를 위로하는 작은 사치
히라마쓰 요코 지음, 이영미 옮김 / 인디고(글담)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혼자서 마시는 혼술, 혼밥등이 유행 키워드로 등장하면서 다소 덜 어색해지긴 했지만, 아직은 식당이나 놀이시설, 극장 등에 혼자 가는 것은 어색하다.

마음 맞는 사람들과의 함께하는 식사는 즐겁고 시간 가는 줄 모르는 흥겨움이 있다.

하지만, 혼자 일때는 온전히 내가 주인공이 되어 추억과 맛의 풍미, 그리고 고요함과 나만의 취향을 고를 수 있는 그 나름의 즐거움이 있는 혼자하는 식사에 대한 편안한 이야기들의 모음집이라 할 수 있는 에세이다.

 

하나의 요리에 하나의 사연!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음식마다 다른 사람들의 개개인의 사연과 기억들, 음식에 대한 기호로 나름의 방식으로 즐기는 간소하지만, 정겨운 요리에 대한
섬세하고 깔금한 이야기들이 푸근하게 그려진다.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들도 있고, 다소 일본문화적인 요소들도 많아서 그대로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도 많지만 느껴지는 분위기와 그리움의 감정 등은 여과없이 전달 된다.

 

히레가스를 좋아하는 나지만, 다음번엔 로스가스를 먹어봐야겠다고 느끼게 되었다^^
그리고 가마타마 우동! 요즘 들어 부쩍 추운데 한밤에 먹는 우동 그립다.
어른의 맛이라는 오므라이스지만 난 오히려 어릴쩍 생각이 나는 것을 왜일까?
가벼워진 주머니 사정으로 편의점 도시락을 가끔 먹게되는 데, 느긋한 기분으로 혼자만의 여유를 즐기는 도시락이라 살짝 부럽다.
어서 빨리 따뜻한 봄이 되어 나도 도시락 직접 싸서 좋아하는 조용한 음악 들으며 먹고 산책 하고 싶어진다.

나도 어색해하지 않고 주위에서도 아무렇지 않게 바라보는 시선이 무르익길 기대해본다.
혼자라도 좋은 것이 아닌, 혼자여서 좋은 그런 나만의 힐링의 시간 식사를 즐겨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