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멈춤 - 삶을 바꿀 자유의 시간
박승오.홍승완 지음 / 열린책들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삶에 대해 이야기 하고, 나는 내일을 말하는 심지어 성공한 사람들의 멋지고 극적인 이야기는 TV만 틀어도, 신문이나 책 속에서 넘쳐나는 요즘입니다.

그만큼 어려운 문제이고, 누구나 꿈꾸는 인생이 확 바뀌는 성공이야기를 바라는 거죠.

분명이 누군가는 있지만, 하지만 우리 주위에 보이질 않네요.


인생의 멋진 전환에 성공한 사람들의 숨겨진 비밀에 대한 정확하고 분석적인 글이라 말할 수있는 『위대한 멈춤』- 삶을 바꿀 자유의 시간 이란 모호한 이름의 책이 출간 되었네요.

말론만 그럴싸하게 개인의 경험에 의존하는 성공기, 깨달음의 서적과 달리

누구나 성공적인 인생을 이루는 것을 이책은 전환기(실험과 성찰을 통해 내면의 가치관과 방향성이 달라지는 과정)라 이름하며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1부는 전환기의 의미와 임하는 자세, 마음의 변화

2부는 전환기에 이르는 일반적인 구분에 따른 9가지 유형과 사례

3부는 개인적 전화기를 거쳐 이룬 성과를 세상속에서 실천하고 공유하면 큰 흐름을 만드는 귀환

그리고 부록이란 이름으로 이해를 돕기위한 설명들 (하지만 핵심 이해를 위해 필수적으로 읽어 볼 것을 권해드립니다.)


동양 고전의 자기 성찰의 깨우침을 주는 모호한 글보다 구체적이고, 요즘 일반적인 성공한 사람의 포장된 열혈스토리보다 진실된 목소리로 빛나는 가치의 책입니다.

역시 로또 같은 일순의 변화가 아닌 꾸준하고 준비된 생각과 스스로 생각하는 자기에 대한 애착이자 소중히 하는 마음이야 말고 자그마한 계기에도 전환기로 들어서고 터널 같은 과정을 거치며 돌이 옥이 될고 나아가 스스로 빛나는 세상을 비추는 보석거울이 될수 있을 것 같네요.


혼자만 알고 있고 싶은 지혜의 보물 주머니 같은 소중한 글을 통해 막연했던 길이 보이는 것 같아

정말 오랜만에 잘 읽었다는 생각이 드는 책을 만났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