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부모님을 요양병원에 모시려고 합니다 - 요양병원 한의사가 10년간 환자의 생로병사를 지켜본 삶의 기록!
김영맘 지음 / 설렘(SEOLREM)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세계 고령화 그 중에서도 우리나라의 노인 인구 증가와 출산율 저하는 정말 유래가 없는 수준입니다.

누구나 세월을 피할 수 없는 가운데, 노후에 대한 대비를 걱정하고 준비해야만 하는데, 특히 부모님이 연로하셔서 건강 걱정과 돌봄으로 고민 중인 우리 가족은 바로 앞에 맞이한 문제네요.

그러던 중에 발견한 책이 바로 독특한 제목의 <저는 부모님을 요양병원에 모시려고 합니다>

요양병원에 다년간 근무한 의료인의 눈으로 바라본 그 속에서의 인물들과 삶의 이야기.

그리고 生老病師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은 내용의 사연들이 흥미와 공감을 주네요.

노후대비를 위한 깨달음이 담긴 요양병원 관찰기이자 직접 맞이하게 된 가족 간병의 이야기까지 큰 도움 되는 내용들 가득하네요.

노후를 위한 준비와 요양병원에 부모님을 모셨거나 모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도서로 추천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