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스로의 가치를 높히는 일은 결코 쉽게 되는일이 아니네요
좋은책 잘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광고의 8원칙 (실전광고학개론) :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에 산 책인데 요새 다시 읽고 있습니다. 이게 필요할 때가 있어서 반복하게 읽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오케팅 : 실전 마케팅 & 퍼스널브랜딩
오두환 지음 / 대한출판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모두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하지만 그중 진짜 부자가 되는 이는 드물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을 포장할 줄 알아야 한다. 자기 모습을 알리고 자기 자신을 하나의 마케팅 전략으로서 사용하는 것이다.

 

오케팅은 OMarketing의 합성어로, 저자는 5% 부자가 되고 싶다면 오케팅을 습관화해야 한다고 말한다. 오케팅은 이 책에서 615계로 정리하여 설명해 준다.

1편 정신 : 영혼, 보물

2편 식사 : 성명, 식량, 문제

3편 주거 : 위치, 전략, 장벽

4편 의복 : 각본, 요약

5편 무리 : 소통, 출격

6편 경쟁 : 광고, 분석, 점검

 

이 책을 읽고 숙지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 그러나 책을 읽고 오케팅을 진짜 자기 삶에 끌어 들여와 습관화시키는 사람은 드물 것이다. 무역선은 자주 오지 않는다. 미리 준비되어 있는 자에게 기회는 올 것이다.

 

‘5%가 되려면, 5%에게 물어라.’

누구에게나 세 번의 기회는 주어진다. , 테스트는 예외다.’

거인의 어깨에 올라라. 거인의 시야에서는 내가 놓친 것들이 보인다.’ p357

 

책 구석구석에 저자의 경험이 깃든 좋은 문장들이 많이 있었다. 요즘 사람들은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하지만 의문을 가지고 질문하지 않으면 발전은 없다. 저자도 질문은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세상에 물어보고 시장에 물어보라고 말한다. 모든 답은 내부가 아니라 외부에 있다면서 말이다. 나도 오케팅에 관해 궁금한 게 생기면 저자에게 물어볼까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