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생각위를 걷다
나가오카 겐메이 지음, 이정환 옮김 / 안그라픽스 / 200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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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라는 것을 처음 접하며, 직장이라는 곳을 처음 접하며 든 인간적인 고뇌에 대해서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해결하도록 좋은 글들이 담겨있다.

필자에게는 일기지만,
독자에겐 새로 시작하는 직장이나 사회집단 속에서 어떠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일들을 꼼꼼히 알려주고 있다.

(안타깝게도 나는 브랜딩을 배우겠다는 야심찬 내 욕심에 직장에 들어갔고, 오너는 경험없는 나에게 가르칠만한 여유가 없는지라, 필자가 말한 믿고 맡기는 그래서 책임지고 힘쓰는 일은 없을 듯 하다.)

사직서를 던지라는 이야기들이 나에게 아직은 불편하여, 정직한 필자의 글은 꽤나 도움이 되었다. 진정하게 일하는 법에 대해서 고민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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