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강화를 위한 모던민화 컬러링북 : 아기와 나의 행복한 추억 - 색연필로 시작하는 우리 민화 그리기 모던민화 컬러링북
이정희 지음 / 심통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정희(보보)작가님의 다섯번째

모던민화 컬러링북이 나왔어요

"기억력 강화를 위한 모던민화 컬러링북 :

아기와 나의 행복한 추억" 이예요

이정희님의 이전책을 보신분들은

익숙한 분위기의 표지라고

느끼실 수 있을거 같아요

책속 일러스트들이 귀엽게

표지를 장식해줘서 예뻤어요♡

뒷면도 심쿵이죠~♡

이번 책은 아기를 키우는

엄마와 할머니의 마음을 담은

모던민화 컬러링북이라고 해요

그래서 아기자기 귀여운

아기용품들을 민화로 재해석해 주셨답니다

크기는 A4로 시원시원한 사이즈예요

예전에는 서평책에 출판사 도장이

찍혀 왔는데 요즘 서평책에는

도장이 없는 경우가 종종있더라구요

출판사 도장 있는 책이

저는 뭔가 좀 더 특별해 보여서

좋았는데 아쉬워요

그래서 제 도장으로 대신해봤어요

생각보다 귀엽게 찍혀서 자랑한번 해봅니당♡

저는 작가님들 소개가 담긴 페이지를

꼭 확인하는 버릇이 있어요

작가님 인스타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더 구경하실 수 있어요

책에 머리말을 지나면

도안의 목차가 나와있구요

페이지 번호가 있어서 찾고 싶은

도안을 바로바로 찾기 편했어요^---^

민화를 주제로 그린 책인만큼

민화가 무엇이고 민화에 그려진

꽃,소품들이 어떤 상징성을

담고 있는지 알려주는 페이지도 있어요

의미를 알고 칠하게되면

더 애정이 가는 느낌이라 좋더라구요

작가님은 전통민화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서 그리시는데요

전통민화의 종류도 이렇게 알려주셔요♡

들어본듯한 민화도 있고

처음 보는 민화도 있어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작가님의 추천 도구는 색연필이예요

그외에도 채색에 필요한 재료들을

소개해 주신답니다

색연필 채색시 필요한 팁과

모던민화 컬러링북의 활용법도

자세히 알려주시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작가님 도안의

스케치를 옮겨서 수채로 해봐도

근사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선긋기 , 그라데이션 등 간단하게

연습해 볼 수 있는 페이지도 있어요

책 제본 형태도 채색하기 편하게

180도로 아주아주 시원스럽게

펼쳐지는 제본 형태예요

그리고 소품들의 채색 방법을 알려주는

미니 듀토리얼과 연습용 도안도 있어서요

본격적인 도안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간단하게 연습해본후에 본 도안을

채색해 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연습용 페이지를 이용해서

가지고 있는 색연필들

발색 테스트를 해 봤어요

대부분 색연필이 곱게 올라갔구요

수성색연필 물칠도 해봤어요

뒷면 비침도 없고 물칠 후 살짝

우는듯한 종이도 물이 마르고 나니까

깨끗해지더라구요~!!!

종이가 매끄럽고 도톰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모던민화 아기와 나의

행복한 추억 컬러링북의 사랑스러운

도안을 소개해 드릴게요♡


앙증맞게 입은 우주복♡

턱받이하고 맘마 먹자♡

우리아기 첫 옷,배냇저고리♡

원피스 입고 방긋방긋♡

나무말 타고 행복하게♡

꿀꺽꿀꺽 아기 물컵♡

봉황처럼 귀하게 자라렴♡

무럭무럭 자라렴!키재기♡

땀띠 걱정 없는 여름 원피스 입고♡

정말 너무 앙증맞고 귀엽죠

도안의 제목과 그 도안에 담긴 이야기가

짤막하게 한줄씩 쓰여있는데요

읽어보는데 저도 모르게 자꾸

미소가 지어졌어요^---^


총26장의 일러스트와 도안이

모두다 너무 귀엽고 예뻤어요~!!

저는 책 표지에 나온 꼬까신 보고

이 책이 너무너무 기다려졌었거든요

그래서 고민없이 도안을 골랐어요♡

어릴때 저에게도 비슷하게 생긴

분홍 에나멜 구두가 있었는데요

저는 그걸 공주 구두라고 불렀어요!!

그 구두가 생각나서 반갑더라구요

작가님 채색 일러스트가 예시로

함께 있어서 참고하면서

추억소환도 하고 즐겁게 칠했어요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과 

겔리롤 펜 사용했어요♡


시원시원, 깔끔한 도안이 복잡하지 않고

채색 예시가 잘 되어 있는 책이라 

누구나 쉽게 즐기실 수 있는 

따뜻하고 멋진 책이었어요

별점 만점 꾹~!!! 눌러서 주고 

서평 마무리 할게요♡


긴 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이 글은 네이버 힐링컬러링 카페의 

서평에 당첨되어 심통 출판사로부터 

책만을 제공받아 직접 체험한 후 

솔직하게 작성한 글 입니다.


좋은책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준

힐링컬러링 카페와 심통 출판사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