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컬러링북 네이버 웹툰 컬러링북 시리즈
YUJU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진 출판사에서 또 하나의 대작 웹툰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이

컬러링북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너무 반갑고 기대됐어요~!!!

표지부터 두근두근한 우리 지오와 결이의 일러스트가 담겨 있구요

책의 크기는 A4보다 조금 작은 B5 사이즈였어요 영진닷컴에서 나온 이전 컬러링북과

같은 크기랍니다 개인적으로 컬러링 도안 프린터할때 제가 가장 많이 쓰는 사이즈가

B5여서 저는 부담스럽지 않고 딱 좋았어요


책의 처음과 마지막에 예쁜 컬러 

일러스트가 수록되어 있어요

 

웹툰 저자이신 YUJU님은 그림체가 깔끔하고 인물간의 감정선이 애절하기로 유명하신 분이시죠

작가님의 전작인 '하지점'에서도 인체를 정말 매력적으로 그리는 분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YUJU님의 그림체를 담은 컬러링북이 나온다는 소식만으로 심장이 두근두근 거렸어요♡(사심이시만 '하지점'도 영진에서 컬러링북으로 만들어 주신다면 무척 기쁠거 같아요~!!!)


웹툰의 주요 등장인물을 소개해주는 페이지와 작가님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주인공 차결의 인사말을 지나면 본격적인 일러스트와 도안들이 나와요 웹툰 주인공들의 소개가 잘 나와있어서 웹툰을 모르는 분들도 충분히 즐기실 수 있게 배려해준 부분이 좋았어요

.

.

.

웹툰 컬러링북의 매력을 살려서 왼쪽에는 웹툰의 일러스트와 대사가 함께 수록되어 있구요 오른쪽에는 작가님의 원화가 도안으로 실려 있어요

.

.

.

화면을 꽉채운 도안부터 부담없이 칠하기 좋은 작은 분할 컷으로 되어있는 도안들이 적절하게 배치되어서 더 좋았어요

.

그리고 컬러링북에 필수라고 생각하는 예시가 웹툰 일러스트로 보기 쉽게 옆 페이지에 위치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색칠하면서 예시작으로도 보고 웹툰의 주요 장면들을 다시보면서 웹툰의 감성을 추억하기에도 좋았거든요~!!!

딱 한장 양면으로 되어있는 도안까지 포함해서 총 52컷의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요 미처 다 보여드리지 못한 도안들도 정말 다양하고 예쁜 도안들이 가득하답니다

제본 형식도 많은 책을 출간해 낸 영진답게 180도로 펼쳐지는 형식이라 양면 도안 컬러링에도 전혀 불편함이 없겠다 싶었어요

영진닷컴에서 나온 대부분의 컬러링북을 소장중인데요 이번 책은 제가 보기에 기존 책과 종이가 좀 달라 보여서 채색하기전 간단하게 색연필 발색 테스트를 해봤어요 기존의 영진 컬러링북의 종이도 무난하고 좋아서 큰 불만 없이 즐겨 채색했었지만요 이번 책은 이전의 조금 매끈거리는 종이의 질감이 없어지고 살짝 까슬한 느낌이 있어요 비슷한 종이로 비교하자면 이전 종이가 매끈한 백상지 느낌이라면 이번 종이는제도지에 가깝게 느껴졌구요 그래서 프리즈마나 루미넌스처럼 무른 색연필도 이쁘게 올라가서 매우 만족스러웠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 컬러링북을

즐기러 가 볼게요♡

이 도안을 보자마자 꼭 칠하고싶다는

생각에 고민없이 바로 골라버렸어요♡

프리즈마와 , 루미넌스, 아트엑스 소프트 파스텔 사용했구요

진짜 색연필 열심히 갈아(?)가면서 즐겁게 칠했어요~!!!

저의 최애 '차결' 군이 너무 멋지게 나와서 칠하는 내내 흐뭇했답니다

채색하면서 느낀게 옷의 주름 같은 디테일이 너무 잘 그려져 있어서

완성후에 만족도가 훨씬 높았어요


저의 사랑 결이를 한장 더 칠해주고 싶어서 두번째 도안을 골라봤어요

도안 보자마자 포카리CF가 생각나서 그런 느낌으로 칠해줬는데요

너무 다 파래서 음료에 포인트 줄겸 원작의 콜라를 데려왔어요~^---^

이번 도안은 코픽 마카와 수성 잉크,흰색 과슈로 채색해 줬는데요 책 특성상 마카는 뒷면 비침이 심해서 뒷장을 포기(?)해야 해요

그렇지만 저는 소중한 일러스트를 포기 할 수 없어서 인쇄해서 채색해 줬어요

웹툰 컬러링북의 느낌을 살려주기 위해

디지털로 채색해봐도 재밌을거 같아요

도안이 깔끔하고 예뻐서 어떤 방법으로

채색해도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내가 죽기로 결심한 것은'컬러링북의 특징을

1.B5사이즈의 채색하기 적당한 크기,

180도 펼침 특수제본

2.옷의 주름등의 디테일은 살린

깔끔한 도안선과 감성적인 일러스트

3.52컷의 다양한 도안과

채색에 도움을 줄 작가님의 원화 일러스트

4.기존의 종이보다 색연필 발색이

더 우수해진 도톰하고 매끄러운 종이

저는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거 같아요

컬러링북 구매시 엽서3종과 작가님의 사인도 부록으로 만나 보실 수 있어요

생각지도 못했는데 보너스 같아서 기분 좋더라구요

사실 저는 작가님의 이전 작품인 하지점은 봤지만 연재중인 웹툰은 기다리는게 힘들어서 아직 보질 못 했어요 그런데 컬러링북의 일러스트를 보고 있으니까 내용이 너무 궁금해서 결국 정주행하게 되더라구요

저처럼 웹툰을 모르는 분들에게는 기대감을,

웹툰을 알고계신 독자분들께는 반가움을

줄 멋진 책이랍니다♡

끝으로 웹툰 링크 점부하면서 서평 마무리 할게요

.

.

.

이 글은 네이버 힐링컬러링 카페의 서평에 당첨되어

영진닷컴에서 책만을 제공 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한 글 입니다

서평의 기회를 준 힐링컬러링 카페와

영진닷컴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