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풍속화첩 - 한국화 컬러링북
곽수연 지음 / 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곽수연 작가님의 첫번째 컬러링북인

반려견 풍속화첩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엄청 두근거렸어요♡

역시 기대한만큼 이쁘고 사랑스러운 책이랍니다♡

표지부터 정말 힙하고 세련되지 않았나요~!!!

 

반려견 풍속화첩을 받고 제일 놀라웠던게

제본 형식이었는데요 종이의 단면이 노출되는 형태의

누드 제본이 한국화 책에 딱 어울리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어요

책의 크기는 A4용지보다 가로세로 손가락 한마디 정도 작은

크기의 일반적인 컬러링북 크기로 너무 크지도 ,

또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였어요

그럼 본격적인 책 소개를 해 볼게요

책의 저자이신 곽수연 작가님은 반려동물을 한국화 느낌을 살려

재해석해서 그려주시는 걸로 이미 유명하신 분이시죠~♡

이번 책에서는 곽수연 작가님의 스타일이 고스란히 담겨있어 더 반가웠어요

총 34장의 반려견 풍속화와 도안들을 만나보실 수 있구요 책의 목차에 한눈에 볼 수 있게 작은 사진들이 실려있어요 목차도 너무 이뻐서 괜히 더 설레였답니다^-^

책에 도안 소개에 앞서 뒷쪽에 부록처럼 나와있는 부분을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한국화를 담고있는 책인 만큼 한국화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떤 종류가 있는지 알려주고 있구요

한국화 그릴때 사용하는 도구들도 함께 알려주고 있어요

채색하기 전에 미리 읽어 보면 도움도 될 뿐 아니라

한국화에 대해 모르고 채색할때보다 조금 더

뿌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던거 같아요
그리고 두번째 부록페이지에는 한국화를

그리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림의 제본을 떠서 밑그림을 그리는 단계부터 시작해서

한국화의 멋과 느낌을 살려 채색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꼭 한번 본뜨기부터 제대로

그려 보고 싶은 욕심이 생기더라구요

 

그럼 이제 책의 핵심인 도안을

몇장 뽑아 소개해 드릴게요


.

.

.
.
.

보기만해도 너무 사랑스러운 동물 친구들이 한국화풍으로 담겨있어요~

그림마다 제목이 적혀있구요 짤막하게 풀이 글도 있어서

어떤 느낌과 주제로 그려진 그림인지 알 수 있었어요

그리고 채색할때 가장 도움이 되는 작가님의 채색본이

바로 옆어 큼직하게 있어서 참고하면서 채색하기가 정말 좋았어요

채색예시가 없으면 채색을 잘 못하는 저에게는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었답니다

 

도안들이 정말 다 이뻐서 뭐부터 칠해야 할 지 너무 고민되더라구요~

그러다가 무념무상 해탈한듯한 표정의 양을 보고

반해버려서 '길상'이라는 제목의 도안을 골랐어요

작가님 채색본 참고해서 동물 친구들은 폴리크로모스,

지붕위 소품과 꽃은 스테들러,

찻집과 나머지는 프리즈마 유성 색연필을 사용해서 채색해 줬어요

저는 주로 색연필을 사용해서 채색하는 편이라

색연필 발색이 좋은 종이의 책을 선호하는데요

반려견 풍속화첩은 한국화에 어울리는 옅은 미색에 매끈한 종이라

가지고 있던 색연필 모두 발색이 아주 선명하고 이쁘게 올라가서

마음에 들었어요 종이의 두께도 적당히 도톰한편 이었어요

개인적인 느낌으로 제가 써본 종이들과 비교하면

켄트지와 가장 비슷하게 느껴졌어요

거기다 제본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게 힘을 주지 않아도

180도로 깨끗하게 펼쳐져서 채색하기가 편했어요

 


 

도안도 이쁘고 종이 질도 너무 마음에 들어서

한장 더 채색해 봤어요

이번 도안의 제목은 '기억'이예요

전체적으로 루미넌스와 폴리크로모스 색연필을 사용했어요

소품의 작은 선들은 모나미 수성펜으로 포인트를 줬는데요

싸인펜 짙은색은 뒷면에 비침이 조금 있기는 했어요

그렇지만 색연필로 채색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었답니다

.

채색을 하면서 느낀 장단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면요

180도로 펼쳐지는 제본,색연필 발색과 발림이 좋은 도톰한 종이,

채색을 참고할 수 있는 작가님의 예시,

귀엽고 개성있는 도안들이 매력적인 책이구요

단점은.. 마카나 싸인펜을 사용하면 비침이 있다 정도일까요?

그렇지만 대부분 책이 단면이 아닌이상

마카류의 비침은 예상가능한 부분이라

솔직히 저는 단점을 찾을 수 없는

정말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어요

.

.

.

체험 기회를 주신 클출판사와

네이버 힐링컬러링카페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글은 네이버 힐링컬러링 카페의 서평에 당첨되어

클출판사에서 책만을 제공 받아

직접 채색하고 느낀점을 솔직하게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