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수학 1031 초등 5-2 - 2014년용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생각수학 1031 서평*****

조금 늦은 후기 올리도록 할께요 ***사실 많이 늦었네요 ***

1학기,2학기 한번도 같은 문제집을 풀리지 않은 저입니다

왜냐구요???한가지만 하면 지겹잖아요 ㅎㅎ

그리고 시중에 나와있는 문제집이 너무너무너무 많고, 새로 출판되는 문제집또한 너무너무너무 많기 때문에...이것저것 다 접해보고 풀려봅니다...

한학기에 보통 3,4권을 푸는 초5 딸아이에게 이번 여름방학에 던져준 문제집은 생각수학입니다.

선행용으로는 항상 기본문제위주의 문제집만 풀려서 생각수학이 어떨지,많이 어려워하진 않을까?

걱정했었는데요..음....생각보다 자알 풀더군요

5학년 2학기에는 요런것들을 배웁니다..

5학년 수학이 굉장히 어려워서 우리딸도 5학년부터

수학학원을 다니다가 요즘 한달만 쉬고 있는중인데요.

자연수 구경하기가 힘든 5학년 교재 ㅠ.ㅠ

제가 봐도 어렵습니다..

특히 심화, 서술형으로 접어들면 정말이지 수포자가 무수히 생길정도로....

그래도 다행히 2학기에는 우리딸이 어려워하는 도형은 많이 없네요 ㅠ

어차피 학년올라가고 중학교가면 도형천지겠지만요..













생각수학 1031의 책 구성을 보면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굉장히 깔끔하고 한눈에 쏙 들어오게 나누어져 있어요...

어떤 교재는....한 단원이 너무 복잡하여 기본,응용,심화,서술형 뒤섞여서 증말 정신없는데요

생각수학은 탐구활동, 유형, 서술형, 문제해결, 단원평가....요런 순으로 다 나누어져 있어서

공부하기에 참 깜끔하고 좋은것같아요...

근데...심화가 조금 난이도가 낮은것 같기도 하네요...

그래도 선행용으로 풀기에 우리아이가 부담없이 재미있게 한권 금방 풀수 있어서 좋으네요~~

학기중 셤공부용으로는 조금 약한 느낌이 있어 앞으로도 선행용으로 방학동안 활용할 생각입니다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