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사회 형사대 CSI 5 - CSI, 위기에 처하다! 추리로 배우는 사회 교과서 5
고희정 지음, 김준영 그림, 이은실 학습글, 김봉수 감수 / 가나출판사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추리로 배우는 사회교과서! 어린이사회형사대 CSI




아이가 고학년이 되면서 추리 요소가 더해진 책들에 흥미를 많이 갖더라구요.

아이들이 추리하는 과정을 통해서 추리력, 상상력, 논술력도 자연스럽게 향상시킬 수 있는데

추리로 배우는 사회교과서 어린이사회형사대 CSI를 만나보았어요.




추리책은 저 또한 아이들에게 많이 읽히려 노력하는 영역 중 하나인데

다양한 사건을 통해서 아이들이 추리하며 자연스럽게 사회교과서를 학습 할 수 있는

추리로배우는 사회교과서! 어린이사회형사대 CSI~ 워낙 유명한 시리즈라 모르시는분들 없겠지요?!

다양한 등장인물들의 재미있는 이름과 함께 다양한 사건들을 추리해보러 떠날까요?!





CSI의 위기

이기리 VS 김일석 두 의원의 총선날 저녁

가나당 이기리 의원은 거의 당선을 확정되어 가고

김일석 의원은 불법선거자금을 받았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누군가의 정치적 음모! 누가 계획한 시나리오일까?! 경찰이 정치권에 이용당하니~

  CSI와 경찰의 실추된 명예를 회복하기위해 어린이사회형사대 CSI가 나선다.





사건1. 가족의 비극


할머니는 고향 친구에게 손자가 어린이형사학교에 입학했다고 자랑을 했는데

할머니의 친구께서 사기를 당했다고 도와달라는 전화

할머니 고향에 김판식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그에겐 어렸을때부터 공부를 잘해 서울로 대학을 가고 큰 은행에 다니는 외아들 김영무가 있다.

김영무는 1년 전 부터 고향에 매주 드나들며 동네어르신들에게 돈을 맡기면 이자도 많이 주고 크게 불려 주겠다고 했다는것

그래서 대여섯명의 사람들이 총 3000만원이 넘는 돈을 맡겼는데 매주 오던 김영무의 발길이 끊겼다.

처음엔 이자도 꼬박꼬박 챙겨 주고, 마을도 자주 오던 김영무는 두달전 갑자기 소식이 딱 끊겼다.

전화번호는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해서 만든 가짜번호, 돈도 현금으로 직접 건내고 이자도 현금으로 직접 받았다.





처음부터 사기를 치려고 했던것일까?? 아님 어떤 사연이 있을까??

알아본결과 5년전 은행을 관뒀고, 그는 사업을 하고있었다.

명예퇴직 후 치킨집을 개업했지만, 2년만에 사업이 잘되지 않자 집까지 팔고 이사를 했다.

은행을 다니던 6년전 아들이 미국으로 유학을 갔고, 부인도 3년전 미국을가서 기러기아빠로 생활하고있었다.

김영무를 계좌 내역을 살펴보니 두달전 3000만원을 미국의 아들에게 보냈고, 이틀전 영원동지점에서 12만원을 인출했다.

그곳은 고시원이 많은 곳으로 혼자이고 돈이 없는 김영무가 살고 있을 확률이 높은 곳이다.

2평남짓 고시원에 살고있는 김영무의 방문을 연 순간 한남자가 의식을 잃고 쓰러져있었다.

그리고 김영무가 남긴 유서, 유서엔 어떤 글이 남겨 있었을까?!

.

.

.




흥미가득한 추리이야기가 한가득

다양한 사건을 통해서 사회교과서를 자연스럽게 학습하면서 추리력을 키울 수 있어요.




기러기아빠 김영무 사건을 다룬 편에서는

가족이란 무엇인지, 다양한 가족의 모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사회용어들을 하나의 사건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학습 할 수 있답니다.





요즘 책들 독후활동이 참 잘되어있지요?!

책 끝 특별활동편으로 CSI 함께 놀며 훈련하다가 마련되어 있는데

4가지 사건에 관련된 다양한 특별활동도 즐길 수 있답니다.

저희 딸아이는 사건2와 관련된 화페박물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3D 가상체험까지 즐겨보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