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행복한 수다 마스다 미리 만화 시리즈
마스다 미리 지음, 권남희 옮김 / 이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스다미리 작가님의 평균 연령 60세 시리즈의 신간이 나왔다. 이름하여 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행복한 수다!

사와무라씨댁의 이런 하루로 시작된 평균 연령 60세 시리즈는 40대의 싱글 딸과 부모가 오손도손 소소하면서도 재미있게 살아가는 모습을 담고 있다. 세 사람의 소개로 시작된 이번 이야기는 개인적인 생각으론 이전의 책들보다 살짝 더 애틋하고 따스운 느낌을 주는 것 같았다.

우리네의 아빠와 엄마 그리고 자녀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행복한 수다. 나와 내 주변 사람들과 닮아있는 가족의 모습에 공감은 당연, 사와무라 씨 가족의 사이가 이상적이어서 그런지 살짝 부러운 마음이 들기도 했다.

자기 자신보다 가족을 우선으로 생각하며 양보하는, 나이를 먹었지만 마음속에는 여전히 어린 소녀가 있는, 서로의 부재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 이야기 등 책 속 다양한 에피소드들이 예전에 떠올려 본, 혹은 언젠가 하게 될 이야기 들인 것 같아 더욱 집중하고 읽을 수 있었다. 가볍게 읽기 좋지만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조금 무거울 수도 있는 책. 현실의 모습과 흡사한 이야기들로 즐겁기도 울컥하기도 웃음이 나오기도 한 이야기들을 읽어보면 너무 금방 끝나는것 같아 아쉬운 마음까지 들면서 다음 편이 기대되는 평균 연령 60세 사와무라 씨 댁의 행복한 수다! 세 식구의 하루하루를 응원하며 나도 영차영차 살아가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