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한국사 1 - 태조 이성계와 태종 이방원의 조선 건국 벌거벗은 한국사 1
이효실 그림, 윤진숙 글, 김경수 감수,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 아울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벌거벗은 한국사 1

1> 태조 이성계와 태종 이방원의 조선 건국

아울북



벌거벗은 한국사는

tvN story 에서 방영중인

최고의 교양 프로그램이예요.

그 <벌거벗은 한국사 > 프로그램을

어린이들이 쉽게 읽을 수 있게

어린이를 위한 스토리텔링

한국사 책으로 만드것이..

이번에 출간된,

< 벌거벗은 한국사 1권 > 이구용!!



저희 아들이 역사를 좋아해서

tvN story 의 벌거벗은 한국사 프로그램도

진짜 너무 좋아하거든요.!!

저랑같이 꼭 챙겨보는 프로그램인데..

책까지 출간되었다고 하니까

행복해하면서 책을 읽었어요 ㅎㅎ


그리고 같은 시리즈인

벌거벗은 세계사도 잼나게 읽었던터라

한국사 이야기에 더 기대를

많이 한것 같아요~!


이번에 표지가 너무 이쁘더라구요~

빨간 색감이 제 스타일이라..

사진을 계속 찍었어요 ㅎㅎㅎ



이번 책 벌거벗은 한국사 1권은

‘조선의 건국 이야기’ 부터 시작이예요~

이 책은 방송 프로그램에서 방영되었던

방대한 역사적 사건과 인물들 중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적인

이야기를 엄선해서 만든 책이예요.



주인공들과 함께 HTX를 타고

과거로 가 생생한 현장을 마주하고,



매직 윈도우로 당시와 현재를 보면서

한국사를 낱낱이 벌거벗기는

여행을 해요~


이 과정을 통해 어린이는 스스로

‘역사 속 주인공’으로 몰입할 수 있어요.

저희 아들도 역사 속 주인공으로

몰입을 해서 읽으니까 더 재미있는지

쉬지도 않고 읽더라구요~^^



이 책의 또 다른 좋은 점은

역사 정보가 담겨져 있어서 좋더라구요.

정말 이 책 1권만으로

그 시대의 구체적인 사실들까지 배우고

읽을 수 있어서..

너무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책 뒷편에 보시면

이 책을 한 눈에 볼수 있게

주제 마인드맵을 만들어 놓았고

재미있는 한국사 퀴즈도 마련해 놓았으니

책 잼나게 보시고 퀴즈도 푸시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가 하나 더 남았어요.!!

초판한정 부록으로

조선 대동여지도를 주시더라구요~

지도가 진짜 사실감 있어서

너무너무 좋더라구요 ㅋㅋ

이왕 책 구입하실꺼면

초판으로 구입하셔서

김정호 선생님의 대동여지도까지 받으시면

더욱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책읽어주는여자

루시입니다: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