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3 - 병자호란 편 : 남한산성의 겨울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3
설민석.스토리박스 지음, 정현희 그림, 강석화 감수 / 단꿈아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학습 만화, 역사 만화

• 한국사, 초등 한국사

• 설민석 / 단꿈아이


저랑 저희아들이 너무나 사랑하는

설민석 선생님의 책이

또 도착했네요~

설쌤의 신간을 만나보는 일은

정말 항상 설레고

기분좋은 일인것 같아요~!


깨끗하게 포장되어

잘 도착했어요~

저는 책 포장상태나

배달상태도 꼼꼼히 체크 하는 편이거든요.

제가 사랑하는 책이 지저분한 상태로 배달되면

기분이 안좋아서요 ㅎㅎ



저희 아들은 항상 설쌤의 책이 도착하면

다른 한국사 책들을 꺼내서 같이 읽어봐요.

그러면 잊어버린 앞 내용도 다시 생각나고,

설민석 선생님의 재미있는

한국사 책도 다시 읽고

1석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나봐요.



표지들도 너무 이쁘죠. !!

표지 만드는 실력도 갈수록 느나봐요.

색상도 적당하고 종이 질도 튼튼하니

너무 좋더라구요.

저희 아들은 책을 험하게

읽어서, 저는 튼튼해서

보고 또 보고 할수 있는 책이

참 좋아요 ㅎㅎ



이번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23

병자호란 편, 남한산성의 겨울

은, 귀여운

설민석의 그리스 로마 신화 대모험

1권 쌤플북을 주더라구요..

그리스 로마 신화 책이 궁금하셨던

분들은.. 쌤플북 읽어보시고,

구매하시것도 좋을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대모험

이야기가 가족 뮤지컬로도 탄생하더라구요~

아이들이랑 겨울방학때 손잡고

뮤지컬 보러 가는것도 너무 좋겠어요.

저도 꼭 가봐야겠네요 ㅎㅎ



현직 초등 교사가 추천하는 한국사 필독서가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책이라고

하더라구요.

아무래도 초등 사회 교육과정과 연계되는

한국사 지식을 만화로 쉽게 풀어서 역사 공부를

어려워 하는 아이들도 쉽게 공부할 수 있게

책이 재미있게 되어 있어서겠죠^^



온달을 역사 천재로 만들기 위해

시간의 문을 열고

한국사 여행을 하는 설쌤 일행들!!

평강이와 온달과 설쌤 덕분에

한국사 주요 장면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수 있는 것 같아요.



역사 터널에서 의문의 공격을 받고 설쌤 일행은

낯선 장소로 떨어졌어요.

그런데 평강이 보이지 않았어요.

평강을 찾아 헤매던 설쌤과 온달 로빈은

별안간 군사들에게 포위되는데요..

바로 병자호란 때 남한산성으로 몸을 피하던

인조의 행렬을 만나게 된 것이죠.

설쌤과 온달 로빈은 인조와 함께

남한산성으로 들어가고,

온달은 평강을 찾기 위해 남한산성

안팎을 오가며 정탐꾼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온달은 평강을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야밤에 잠 안주무시고

설쌤 책 읽는 아드님이시죠 ㅋㅋ

자고 내일 읽으라니까

다 보고 자야한대요~

설쌤 역사 만화책은 진짜

앉은잘에서 순삭이예요^^



그리고 책을 보실때 팁을 드리자면,

설민석 선생님의 한국사 더보기를 보며

궁금했던 이야기와

다양한 한국사 배경시식을 쌓을수 있구요,

온달과 평강의 한국사 Q&A,

로빈이와 함께 보는 우리 문화유산 등

만화 속 주제와 관련 있는 다양한

한국사 이야기를 더 재미나게 보실수 있어요.


그리고 한국사 만화를 재미나게 보고 나면

핵심 문제 20문제를 풀며

실력을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문제들은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실제

출제됐던 문제들이라 더욱 믿음이 가더라구요.

그리고 교과 연계표도 실려있어서 참고하시면

어렵된 초등 사회 공부도 한층 재밌고

쉬워질꺼 같네요^^







감사합니다

책읽어주는여자

루시입니다: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