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
박솔 지음 / 다락원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2021년 7번째 책 추천

• 초등 과학책 , 뇌과학책

•뇌과학이 알려주는 마음의 비밀

•박솔 / 다락원


안녕하세요~

루시예요^^

오늘은 초등학생

뇌과학책 소개해드리려고해요~!!


<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고?>

라는 책인데요..!!

초등학생들이 읽을 수 있는

뇌과학 도서예요~

저는 처음에 제목을 보는데

너무 흥미롭더라구요~




내 마음이... 뇌 때문이라니..

이건 엄마인 제가 봐도

참 흥미로운 주제인거 같아요^^

늘 엉망진창 들쑥날쑥하는

마음이..

결국 뇌때문이었다니 ㅋㅋㅋ

인간이 로봇과 다른점이

감정주머니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래요~

감정은 뇌에서 만들어지는데..

이 감정을 잘 다루어낼수 있어야~

성인이 되어서도 감정을 잘 다룰 수 있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아들도 재밌는 책은 바로 알아보는지..

책을 주지도 않았는데..

벌써 찾아서 읽고 있더라구요~~


재미있는 내용일꺼

같다며 신나했어요^^~!!

요즘 학교에 갈때마다 매일매일

책 한 권을 가지고 가야하는데...

이런 책을 넣어주면 정말 좋아해요~




책을 한 장 넘겨보시면~

'뇌 영역과 호르몬'에 관한

브로마이드도 특별부록으로 들어있어서...

아이방에 붙여놨는데..

너무 좋더라구요~^^

왔다갔다 하면서

뇌 공부도 하고 그럼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아들은 오늘 학교가기전에도

책 한 번 읽고 갔어요^^




아무래도 나오는 주인공들이 귀엽고

그림체도 재미있고 하니까

아이들 흥미를 더 많이 끄는거 같아요~!!




마음 연구소 마음 박사님께서 이 책에대해 소개해 주시는걸 보면~



1~4장까지는 생각, 감정과 관련된

뇌 과학 지식을 두루 소개했고

5~9장까지는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5가지 감정에 대해 다루었대요




이 책은 뇌 과학이라는 어려운 주제를 다루기는 하지만

그 어려운 주제를 너무 재미있게 풀어놓아서

쉬워서 정말 술술 읽혀요

초등과학이 시작하면

뇌과학에 대해 나오는 교과내용이 있으니까

책으로 미리 재미나게 만나보면

좋겠죠 ㅋㅋ



그리고 몰랐던 흥미로운 뇌 과학 지식이나

감정을 조절하는 팁같은것도 나와있어서

과학 상실을 키운다고 생각하고

읽어보면 좋겠어요^^





책을 다 읽고 난 후에는~

아이들하고 간단하게 풀수있는..

뇌 Quiz도 마련되어 있더라구요~!!

뇌 영역 암기하는게 생각보다 힘든데

이렇게 뇌 과학 책 한 권 읽고 난 후에

뇌공부하면

금방 외워지겠어요 ㅋㅋ





감사합니다

책읽어주느여자

루시입니다: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