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 외계인이 알려 주는 경제 공부
서지원 지음, 박우희 그림 / 다락원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2021년 어린이 경제책 추천

• 어린이 경제 도서, 초등 경제 책

• 외계인이 알려주는 경제 공부

• 서지원 지음 / 박우희 그림 / 다락원


안녕하세요~ 루시예요^^

오늘은 초등 생활중에 꼭 필요한

경제 도서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초등학생들은 참 다양한 것들은 배우잖아요~

제가 어릴땐 경제 책 같은건 읽지 않은거 같아요~

지금같이 다 큰 어른이 되어서도

경제 책 한 권 읽지 않은 어른들도 참 많죠~!!

하지만 요즘을 사는 초등아이들에게는

경제 도서도 필수 도서 목록이잖아요

하물며 요즘은 초등학생들도

경제를 배우기 위해서 주식도 하는 시대니까요^^


초등 아이들 경제 공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재미있는 경제 도서 한 권 소개해 드릴께요~

저는 이 책 제목과 표지를 보자마자

너무 귀여워서 바로 겟하고 싶은 욕심이 생겼답니다~~~~!!


어려울 줄만 알았던 경제 책이

이렇게 귀여워도 되나요 ㅎㅎ




제목도

<아짜다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이라니...

저희 아들은 이 책을 보여주자 마자

경제 책이라는 생각도 잊고

참.. 재미있게 잘 읽더라구요~~



제가 잠시 책이 필요해서 가져가면..

" 엄마~

우주 최경 경제 스파이들 책 어딨어??"

하면서 계속 찾더라구요~

빨리 다 읽어버리고

싶대요 ㅋㅋ


경제 도서란 인식이 있으면

내용이 어려울꺼라는 부담감에

책 읽기가 조금 꺼려질 수도 있는데...

다락원 경제 책은

그런 고정관념을 완전 깨버린 책인거같아요~


"돈과 경제를 잘 아는 지혜로운 부자가 되세요."

작가의 말에 이런 글이 있더라구요~

돈과 경제라니!!

초등학생들이 이런 어려운 말들을 알까??

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시겠지만..

요즘 초등학생들 참 만만치 않더라구요~

워낙 다양한 정보에 많이 노출 되어있다보니

엄마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이 알고

많이 깨우친 아이들이 많더라구요

그런 아이들이 있다면

'아직 니가 배울 내용이 아니야~'

하고 그냥 넘어가시는 것 보다는..

잘못된 정보로

아이들이 경제에 대해 배워가는 것 보다는

올바른 경제 책으로

올바르게 돈에대해서 배워가는게

저는 더 옳다고 생각해요^^



그런 제대로 된 경제책으로

<아짜가카이별에서 온

우주 최강 경제 스파이들>

이 딱이구요~!!


'학교에서는 경제가 무엇인지에 대해 배우지만,

돈을 직접적으로 어떻게 관리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자세히 배우지 않아요.

이 책은 경제와 금융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 수 있도록 유머러스한 이야기로 풀었어요.

어렸을때부터 합리적인 소비를 익혀 둔다면 어른이 되었을 때 부자가 욀 수 있는 지혜가 될 거예요.

지구를 찾아온 외계인 친구들과 함께 경제 개념을 쌓아 보세요'



주인공들 정말 귀엽죠?? ㅎㅎ



이 책이 또 좋았던 점은

뒤쪽에 어려운 경제 용어들이

따로 설명도 되어있고...

아이들이 이 책을 읽고 난 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게

용돈 기입장도 들어있답니다!!

아이들과 용돈에 대해 책을 읽고

이야기 나눈 후

용돈 기입장 쓰는것도

실천해보면 좋겠죠~!!^^

저처럼 초등학생 아이를 위해서

경제 책이 필요한 분들에게

정말 추천입니다~!


이 책으로 아이와 경제와 친해진 후에

더욱 어려운 경제책들도 읽어나간다면

무리 없이 술술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경제와 친해지는

초기단계의 책으로

매우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책읽어주는여자

루시입니다: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