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우리끼리 그래프 놀이 456 수학동화 6
서보현 지음, 김송이 그림, 강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혁이는 오늘 혁이가 좋아하는 려니 이모에게 예쁜 문자를 한 통 받았어요.

이 문자는 혁이 대신 엄마가 보내준 "려니 이모는 어떤 계절을 좋아해요?"라는 문자에 대한 답문자랍니다.

경주의 봄, 벚꽃이 피었을 때 정말 예뻤던 기억이 있는데, 올해는 혁이와 함께 가서 봄을 즐길 수 있음 넘 좋겠어요.

 

 

 

 

 

 

오늘 혁이 주변 사람들은 혁이에게 어떤 계절을 좋아하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어요.

그건 다 엄마와 함께 하는 그래프 놀이 때문이었지요.

 

 

 

 

 

외갓집에 가서 벽에 그래프 종이를 붙여놓고,

동이를 안고 있는 이모에게, 훈이를 안고 있는 외할아버지께, 식사 준비를 하시는 외할머니께 같은 질문을 하고,

다른 대답들을 가지고 돌아왔답니다.

이모는 은행잎이 노랗게 물든 가을을

외할아버지는 손이 시려워 꽁, 발이 시려워 꽁,하는 겨울을

외할머니는 햇볕은 쨍쨍 모래알은 반짝,하는 여름을 좋아하신대요.

동이랑 훈이에게도 물어봤으나 아가들은 아직 계절을 모르는데다 대답도 할 수 없다는 거ㅋㅋ

 

 




 

함께 없는 아빠에게는 전화를 걸어 물어보고, 이모부에게는 카톡으로 확인했어요.

지혁이한테도 물어본다기에 샬랄라 이모에게도 카톡으로 확인을 해서 그래프를 완성했답니다.

이모부와 샬랄라 이모는 모두 가을을 좋아한대요.

 

 




 

오늘 혁이를 재미난 그래프 놀이의 세계로 빠지게 해준 책 한 권을 소개할게요.

혁이랑 제가 아이세움 456수학동화를 한 권 한 권 만나고 있는 거 아시죠?

혁이가 숫자와 수에 관심이 많아서 돌잡이 수학과 꼬꼬마수학자도 완전 사랑받고 있는데,

단행본으로 출간될 때마다 만날 수 있는 책이라 또 다른 맛이 있네요.

이번에 만난 책은 통계 중 그래프를 주제로 한 <쉿! 우리끼리 그래프 놀이>예요.

아이들이 모두 돌아가고 난 뒤 유치원에서 일어나는 놀라운 일..

인형들이 움직이기 시작한답니다.

아이들을 상상의 세계로 빠지게 해주는 동시에 쉽게 다양한 그래프들을 만날 수 있게 도와주지요.

 

 

 

 

재미난 이야기 뒤에는 아이와 깔끔하게 마무리를 할 수 있는 워크지와 부모를 위한 도움말이 권말부록으로 제공되어 있어요.

그리고 각각의 책마다 주제와 관련있는 활동자료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오늘 혁이와 함께 한 '계절'을 주제로 한 것들 말고도 '우리집 방귀 대장', '누가 나를 제일 사랑하는가'하는 흥미로운 주제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아이랑 채워나가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아요.

 

 




려니이모가 경주로 초대를 했으니, 아무래도 조만간 시간을 내서 한 번 다녀와야겠어요.

뜬금없는 문자와 질문에도 예쁜 답변을 준 려니 이모, 샬랄라 이모, 혁이 이모부 모두모두 감사합니다~~~

요런 통계 놀이 넘 재미나네요.

앞으로도 종종 혁이랑 주제 하나 정해서 놀아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