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다면 자세 때문입니다 - 지치지 않는 몸을 만드는 바른 자세 수업
나카노 다카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뜨인돌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분 동안만 가슴을 활짝 펴면 긍정적인 기운이 샘솟는다!
실험에 따르면 양손을 벌리고 가슴을 펴는 자세를 2분간 유지하면 항스트레스 호르몬이 20% 늘어나 긍정적인 감정이 솟아난다고 한다. 자세가 뇌 상태에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과학으로도 증명되고 있다."

#피곤하다면자세때문입니다 #나카노다카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뜨인돌 @ddstone_books

지치지 않는 몸을 만드는 #바른자세 수업.
아무리 쉬어도 피곤한 당신을 위한 몸 사용법.

표지 그림을 보고 '다리가 어디에 붙어있는거람?'하고 갸웃거리며 책장을 펼쳤어요.
(본문에서 그 궁금증이 해결되니, 궁금하신 분은 책을 만나보세요.)

"나는 내 몸을 잘 사용하고 있을까?" 스피드 진단을 하고나면(내 몸아, 그동안 정말 미안),
호흡부터 시작해 서고, 걷고, 앉는 법, 데스크 워크, 이동 방법, 물건 드는 법, 생활 습관, 휴식과 수면은 물론 마음과 생각, 스트레칭까지..
일상 속 상황별 #지친다 / #지치지않는다 의 자세를 대조하며 친절하게 그림과 함께 알려줍니다.

몇 년 전, 아이 태권도학원에서 #바른체형 특강을 통해 #자세교정 을 받았음에도 그동안 제 몸에게 무척 무심했음에 뜨끔.
아이에겐 책상과 의자 높낮이를 챙기고, 바른 자세가 중요하다 그렇게 말해왔으면서도 말예요.

#만성피로 의 원인이 자세 때문이었다니 식습관만 점검할 게 아니었어요.

책을 만나고나니 앉고, 서고, 눕고, 걸을 때 뿐만 아니라, 쓰레기봉투를 버리러 갈 때, 요리를 할 때, 걸레질 할 때에도 책 속 자세를 떠올리며 교정하게 되는 놀라운 효과.
판형이 크지 않아 손에 닿기 쉬운 곳에 두고 생각나지 않는 자세들을 다시 익히기에도 좋아요.

나쁜 습관을 고치는 건 쉽지 않지만, 좋은 컨디션 유지를 위해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해나갈래요.

"아침에 일어나는 일이 세상에서 가장 힘들고, 아무리 자도 피곤하고, 어깨는 뭉쳐 있고, 두통과 요통을 달고 사"신다면, 이 책 추천!!

바른 자세와 함께 기지개를 쭈욱, 틈틈이 스트레칭도 꼬옥 챙기자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