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양에 간 둘리
김미조 지음, 조혜승 그림, 박영자 감수 / 다림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양 하면 평양성을 봐야겠디?"
"네 딱친구, 도우너."
호잇~ 호잇~ #둘리 가 #평양 에 나타났다?!
.
#평양에간둘리 #김미조 글 #조혜승 그림 #박영자 감수 #다림 @darimbooks
.
아이들과 만난, #북한정보그림책 .
"어? #사랑의불시착 에 나왔던 '엘리베이터 운전공'이다. 진짜 이런 직업이 있다니.."
"감자, 감자, 왕감자 노래, 택시 운전기사 아저씨가 불렀는데, 진짜 웃겼는데.."
.
드라마에서 봤던 내용을 책에서 만나니 더 생생하게 와닿나봐요.
가깝고도 먼 북한, 비슷한 듯 다른 북한의 이야기가 담겨있는 책.
스토리만큼이나 정보가 담긴 부분들까지 꼼꼼하게 읽게 되네요.
.
"깐따삐야~", 둘리랑 도우너랑 함께 북한으로 여행간 느낌이라 더 흥미진진해요.
책 속엔 #북한의 도시, 결혼 문화, 직업, 문화재, 음식, 교육 제도, 휴일, 놀이 시설, 교통, 시장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어요.
둘리, 련주와 사라진 도우너를 찾으러다니다보니, 멀게만 느껴졌던 북한이랑 친해진 것 같다는게 아이의 소감.
.
#독후활동 으로는 우리말과 다른 북한식 표현, 기억에 남는 북한 문화재, 먹어보고 싶은 북한 음식, 가보고 싶은 북한 놀이시설을 쓰고, 남한(혹은 서울)에 온 련주에게 소개해주고 싶은 것들을 적어보았습니다.
.
책을 다 읽고나서 #금강산 에 가보신 할머니 이야기를 들으니 더 실감난대요.
<평양에 간 둘리> 덕분에 아이들은 먹어보고 싶은 북한음식도, 가보고 싶은 곳도 많아졌다는데 언제쯤 그게 가능해질까요?
그리고 서울에 온 련주의 이야기도 기대된다는데, 다음 책도 출간 예정인지 궁금하대요(저도요.).
.
이 책을 읽고 우리집 유행어가 된 #딱친구 .
딱친구(무슨 뜻인지 아시겠죠?) 만나러 학교 가고 싶다는데, 기약할 수 없어 안타까운 봄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